청주시, 충렬공 천곡 송상현 선생 ‘표준 영정 봉안식’ 거행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와 여산송씨종중(회장 송해길)은 19일 오전 11시 수의동 충렬사에서 충렬공 천곡 선생의 표준 영정 봉안식을 한다.

충렬공 송상현 선생은 26세 때인 1576년 별시 문과에 급제한 후 1591년 동래부사에 부임하였으며, 1592년(선조25) 임진란 시 기습적으로 밀어닥친 왜적의 대군 앞에 분기하여 항전을 거듭하다 장렬히 순절하신 분이다.

임진란이 끝나고 선생의 공을 높이 산 선조 임금은 천하 명당인 청주 수의동에 1595년 선생의 묘를 이장하고 불천지위 사당을 내렸다.

여산 송씨 종중에서는 임진란 420년이 되는 올해 선생의 표준 영정을 제작, 문화체육관광부의 심의를 거쳐 이날 봉안식을 하게 됐다.

청주시에서는 선생의 애국 충절을 널리 알리고자 1998년 천곡 기념관과 사당을 짓고 해마다 선생을 기리는 제향을 올리고 있으며 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역사교육 공간으로 가꾸어 가고 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문화관광과
문화재담당 최명숙
043-200-22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