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자일링스 Zynq-7000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 지원

- 윈드리버 VxWorks 및 멀티코어 툴, 자일링스 Zynq-7000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 (EPP, extensible processing platform) 지원

- Zynq-7000디바이스와 윈드리버 소프트웨어 및 툴의 통합으로 다양한 시장군을 위한 고성능의 플랫폼 제공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2-05-17 10:1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 기업인 윈드리버(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kr)는 자사의 VxWorks 운영 시스템 플랫폼 및 멀티코어 툴인 워크벤치에서 자일링스 Zynq-7000 EPP(extensible processing platform)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자일링스의 Zynq-7000 EPP는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의 유연성 및 확장성과 ARM Cortex-A9 프로세서 기반 SoC(system-on-chip)의 강력한 성능을 결합한 제품이다.

윈드리버는 현재 리눅스에 대해서도 자일링스와 함께 협력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윈드리버 글로벌 지원 및 서비스도 이 플랫폼 상에서 제공 가능하다.

윈드리버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임베디드 디바이스의 성능과 정교함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이에 따라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최첨단 반도체 플랫폼을 채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윈드리버는 Zynq-7000 EPP에 자사의 소프트웨어와 툴을 완벽하게 최적화하기 위해 자일링스와 초기부터 긴밀하게 협력해, 복잡한 멀티코어 환경이나 실시간 요구가 많은 환경에서 고객들이 경쟁력을 유지하며 신속하게 강력한 임베디드 디바이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실시간 성능이 요구되는 시스템에 적합한 Zynq-7000 EPP는 강력한 ARM 듀얼 코어 Cortex-A9 MPCore 프로세싱 시스템과 자일링스의 프로그램 가능 논리(programmable logic)가 제공하는 유연성 및 확장성을 통합한 제품으로, 다양한 시장에 폭 넓게 적용 가능한 효율적인 플랫폼이다.

윈드리버는 Zynq-7000 EPP에 대해 하드웨어 지원을 확장함으로써, 특히 국방 항공, 산업, 의료 및 네트워크 시장 부문의 고객들에게 SDR(Software defined radio) 및 기타 군사 통신 기술, 고성능 네트워크 장비의 통합과 산업용 제어 시스템의 고속 프로세싱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보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자일링스의 프로세싱 플랫폼 마케팅 담당 이사 마크 젠슨(Mark Jensen)은 “Zynq-7000 EPP는 기존 FPGA 범주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하는 프로그램 가능한 플랫폼 형식을 취함으로써, 고성능의 유연한 구성이 가능한 멀티코어 프로세서 시스템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한다”며, “윈드리버와 같은 임베디드 에코 시스템 리더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고도로 최적화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windriver.co.kr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코리아 홍보대행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