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캄보디아서 시설아동 대상 ‘해외 문화체험 수련교실’ 운영
형편이 어려운 아동에게 해외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소년소녀가장, 가정위탁 및 시설 아동과 시설종사자 등 83명이 참가했다.
아동들은 이번 수련교실을 통해 캄보디아 씨엠립에 위치한 작은 킬링필드인 와이마트와 영화 툼레이더 촬영지로 유명한 프놈바켕, 앙코르톰과 타프롬사원, 세계 7대 불가사의인 앙코르왓트, 톤레샵 호수 등을 견학하게 된다.
또 수련교실 이틀째인 18일에는 아동복지시설인 다일공동체를 견학한 뒤 도내 14개 시설에서 준비한 후원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해외 문화체험 수련교실은 형편이 어려운 아동들에게 국제적 경험과 우리 문화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아동희망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06년부터 실시해 왔으며, 도는 참가 아동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도는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충남아동복지협회에 5000만원을 지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사회복지과
아동복지담당
정옥용
042-251-2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