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앱, 이제 2위는 없다…분야별 1개 앱만 이용하는 비율 상당히 높아

- 랭키닷컴, 4만명의 안드로이드 단말기 이용자 대상 조사결과 발표

뉴스 제공
랭키닷컴
2012-05-17 10:53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폰 이용자들은 일주일에 평균 3.2개의 커뮤니케이션 앱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기업 랭키닷컴이 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4만 명의 안드로이드 단말기 이용자를 대상으로 분야별 1인당 평균 이용 앱 수를 조사한 결과, 커뮤니케이션 앱이 3.2개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커뮤니케이션 앱은 카카오톡, 틱톡 등의 모바일 메신저,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나 포털 카페/블로그 앱 등이 포함된다.

이번 조사는 커뮤니케이션 앱을 비롯해 게임, 뉴스/잡지, 검색/포털, 쇼핑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됐는데, 커뮤니케이션을 제외한 나머지 분야에서는 1주일에 1개의 앱을 이용한 비율이 모두 40%를 웃돌았다. 특히 1인당 평균 이용 앱 수 1.5개로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한 뉴스/잡지 분야는 1개 앱을 이용하는 비율이 73.2%에 달했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랭키닷컴 문지은 팀장은 “수많은 기업들이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있지만 정작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본인의 기호에 맞는 특정 앱들을 중점적으로 이용하고 있었다.”며 “이제 PC를 넘어 모바일에서도 분야 1위를 차지하기 위한 기업들의 경쟁이 더 치열해 질 것이다”고 말했다.

랭키닷컴 개요
대한민국 대표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2001년 웹사이트 평가/분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모바일 앱까지 분석 영역을 넓혀 디지털 소비자와 시장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랭키닷컴의 분석 자료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아이핀, ISMS 의무대상자 선정 등 정부 IT 정책을 수립하는 근거 지표로 활용된다. 랭키닷컴에서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이용량을 분야별 순위로 발표해 누구나 쉽게 IT 산업군별 경쟁구도를 파악할 수 있고, 랭키툴바를 설치하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 순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nkey.com

연락처

랭키닷컴
전략기획팀
조정은
02-330-83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