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180도 플립 LCD 탑재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NEX-F3’ 출시

뉴스 제공
소니코리아
2012-05-17 14:37
서울--(뉴스와이어)--소니는 180도 각도 조절이 가능한 플립 LCD 스크린을 탑재한 DSLR과 동등한 화질의 새로운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NEX-F3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NEX-F3는 남성에게는 물론 여성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었던 NEX-C3의 후속 제품으로, DSLT-A57과 동일한 1,610만 화소의 엑스모어(Exmor)TM APS HD CMOS 센서를 탑재해 보다 선명하고 정교한 이미지 및 풀HD 동영상(60i/24p)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DSLR 카메라에 동등한 수준의 아웃포커싱 효과로 더욱 아름다운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다.

NEX-F3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으로는 180도까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플립 LCD를 채택해 보다 편리하게 셀카를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다. LCD를 180도 올리면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촬영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일 셔터 기능’을 이용할 경우 웃으면 저절로 사진이 찍혀 DSLR과 같은 화질로 보다 자연스러운 셀카 촬영이 가능해졌다.

소프트 스킨 기능을 통해 인물사진 촬영 시 카메라가 자동으로 화사하고 잡티 없는 피부로 이미지를 편집해 주며, 이 과정에서 눈과 입술, 눈썹과 같이 세밀하게 표현되어야 하는 부분의 해상도는 유지해주면서 더 밝은 피부톤을 유지해 주어 화사하고 디테일한 인물묘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내장 플래시를 탑재해 어두운 환경이나 실내 촬영에 더욱 유리하다. 이미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NEX-7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플래시를 휴대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팝업 플래시를 사용해 인물이나 기타 스냅사진을 더욱 밝게 촬영할 수 있다.

여기에 DSLT-A57에 이어 미러리스 카메라에 최초로 탑재된 ‘자동 인물 프레이밍(Auto Portrait Framing)’ 기능은 경험이 많지 않은 초보자들도 손쉽게 최적화된 구도의 셀프 촬영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피사체의 위치를 자동으로 식별하고 장면 전체를 정리하여 아름답게 구성된 고화질의 인물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가장 이상적인 인물 사진 구도를 익힐 수 있다.

또한 ‘선명한 이미지 줌(Clear Image Zoom)’ 기능을 통해 렌즈의 배율을 두 배로 높여 효과적인 고화질 고배율 줌 촬영이 가능하다. 이미지 내의 모든 픽셀을 분석하고, 이미지 줌 과정에서 발생하는 화소의 손실을 채워 넣는 소니만의 독자적인 이미지 기술을 통해 보다 정교하고 탁월한 색감의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으며, 고가의 망원렌즈 등 추가장비를 휴대하지 않아도 여행이나 일상적인 촬영 시에 선명하게 줌 렌즈 사용 효과를 얻을 수 있다.

NEX-F3는 초보자들도 손쉽게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프리미엄 자동 모드는 광범위한 배경 및 피사체를 자동으로 인식해 전문가급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환경을 설정해준다.

기존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진일보한 NEX-F3는 가벼운 휴대성과 아름다운 셀프 카메라 촬영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용하고 간편한 조작의 그립 방식은 NEX-F3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강화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NEX-C3에 비해 18% 향상된 배터리 성능으로 인해 1회 완충으로 최대 470회 촬영이 가능하며, USB 충전 방식으로 변환돼 여행 시 배터리 충전이 더욱 수월해졌다.

SEL18200LE E18-200mm F3.5-6.3 망원 줌 렌즈

한편 NEX-F3와 함께 공개되는 E18-200mm F3.5-6.3 OSS LE 렌즈는 NEX-F3 모델뿐 아니라 전체적인 소니 알파 NEX 제품과 호환 가능하다. 새로운 SEL18200LE 렌즈는 강력한 11 배 줌 기능과 우수한 화질을 갖춘 망원 줌 렌즈로, 여행 시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이전 모델인 SEL18200에 비해 12% 가벼워졌으며, ‘손떨림 보정(Optical Steady Shot)’ 기능과 다이렉트 매뉴얼 포커스(수동 포커스) 기능을 지원해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어 보다 창조적이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알파 NEX-F3와 SEL18200LE 렌즈는 다른 알파 액세서리들과도 호환 가능하며, 여성 소비자를 위해 두 가지 색상의 NEX-F3 전용 속사케이스, 스트랩 패키지 LCS-EBS3를 출시할 예정이다.

NEX-F3 및 SEL18200LE 렌즈는 2012년 6월부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sony.co.kr

연락처

소니 홍보대행
미디컴
김미향
02-6370-80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