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에듀케이션, ‘Pre-WHY’ 출시

- ‘생각하는 I.G’와 ‘WHY’를 이어주는 초1~2학년 대상의 사고력 수학 기본과정

- 6개 레벨, 총 72개 테마로 구성, 각 레벨당 3권씩 총 18권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사고력 수학과 융합인재교육의 리더 CMS에듀케이션(www.cmsedu.co.kr)은 ‘생각하는 I.G’와 ‘WHY’를 이어주는 초1~2학년 대상의 사고력 수학 기본과정 Pre-WHY(ARCHES)를 출시했다.

Pre-WHY(ARCHES)는 6개 레벨, 총 72개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에 출시된 교재는 각 레벨당 3권씩 총 18권이다. CMS 사고력수학 프로그램의 계통성을 강화하여 발전되고 통합된 사고력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수학 공부에 첫 발을 디디는 아이들에게 믿을 만한 디딤돌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Pre-WHY(ARCHES)의 특징

① 흥미를 높여주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생활 속 소재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스토리를 추가하여 쉽고 재미있게 수학 공부를 시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② 직접 체험하고, 원리를 스스로 발견하는 수학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활동, 게임 등을 강화하여 원리를 스스로 발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수학적 추론능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켜 준다.

③ 수학적 이해력을 높여주는 수학

초등 저학년의 주요 교과 개념과 관련된 수학원리들을 테마에 수록하여 수학적 이해력을 높이고, 자연스럽게 심화 확장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④ 수학적 창의성을 길러주는 수학

답이 정해져 있지 않거나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 가능한 문제들을 통해 생각하는 힘과 수학적 창의성을 길러주며, 사고를 촉진하는 발문을 제시하여 확산적 사고를 가능하게 도와준다.

‘생각하는 I·G’는 7~8세 대상, 활동 중심의 사고력 수학 기초 과정으로 취학 전~ 초1 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주의력, 관찰력, 집중력을 높이는 동시에 수학적 흥미를 높이는데 목표를 두었다. 교구 학습 및 활동을 통하여 수와 연산의 기본 원리를 포함한 초등 기초 수학 모든 영역의 올바른 개념형성을 유도한다.

‘Pre-WHY(ARCHES)’는 초1~2대상으로 생각하는 I·G와 WHY를 이어주는 사고력수학 기본 과정이다. 초 1~2학년 수학 모든 영역의 개념들을 다양한 수학적 주제와 생활 속 소재들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활동, 게임 등을 강화하여 스스로 원리를 발견, 탐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과정들을 통해 기본적인 수 개념과 연산의 원리, 도형의 성질과 측정, 규칙과 문제해결력, 논리들을 자연스레 습득하여 WHY 본 과정으로의 진입을 좀 더 효과적으로 도와준다.

CMS에듀 개요
CMS에듀는 2014학년도 과학영재학교 입시에서 전체 모집인원 654명(6개 학교) 중 197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융합사고력, 영재교육 전문 교육기업이다. 1998년 교구와 퍼즐, 게임 등을 활용해 수학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사고력수학 교육을 시작, 500여 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토론식 수업이 특징이다. 17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교재에 소크라테스식(式) 발문법과 자유 토론을 접목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뒀다.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기획홍보팀
변원섭 차장
02-809-3737, 010-4312-13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