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통카드 충전소 505개소 운영 … 접근성 향상
울산시는 지난해 12월부터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위하여 교통카드 충전소 확대, 선불식 교통카드의 충전 및 환불 등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지난해 12월말 기준 5대 편의점(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훼미리마트, GS25, 미니스톱)과 일반충전소 등 교통카드 충전소를 226개소에서 411개소로 확대했다.
올해에도 지난 3월말까지 59개소 증가한 총 470개소의 교통카드 충전소가 운영되어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교통카드 충전 서비스를 받게 되었다.
이어 지난 5월 8일에는 (주)마이비와 우리들24(주)가 교통카드 관련 전략적 제휴를 맺어 35개소 편의점에 충전소를 설치, 총 505개소의 교통카드충전소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교통카드충전소 확대뿐만 아니라 교통카드 충전소의 위치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교통관리센터홈페이지(http://www.its.ulsan.kr)와 스마트폰 앱(울산시 버스정보) 등을 통해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처럼 교통카드 충전소 확대 등 다양한 시내버스 이용 활성화 시책 추진으로 교통카드 월평균 이용률이 ‘10년 74.3%, ’11년 77.7%, 그리고 올해 3월에는 83.0%로 연평균 5.69%의 증가를 보이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교통카드 이용편의 서비스의 확대와 교통카드이용률 증가는 고유가 시기에 시민들이 보다 쉽게 시내버스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버스업체의 경영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대중교통과
이기훤
052-229-4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