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장애인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 추진
이번에 보급되는 정보통신 보조기기는 ‘시각장애유형’의 화면낭독S/W, 독서확대기, 점자정보단말기, 화면확대S/W 등 37종, ‘지체·뇌병변장애유형’의 특수키보드, 특수마우스, 터치모니터, 독서보조기 등 14종, ‘청각·언어장애유형’의 영상전화기, 의사소통보조기, 언어훈련S/W 등 18종으로 총 69종이다.
보급대상은 울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자로서 장애인복지법에 의하여 등록한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자로 울산시가 제품가격의 약 80%를 지원하고 나머지 약 20%는 본인이 부담하면 된다.
단,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장애인에게는 기기가격의 약 90%를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6월 29일까지 울산시 홈페이지(www.ulsan.go.kr)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장애인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울산시 정보화담당관실로 방문하거나 우편(울산시 남구 중앙로 201) 또는 팩스(229-2339)로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는 서류평가, 심층상담 및 전문가 평가 등을 실시하여 최종 보급대상자를 선정, 오는 8월부터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보급할 예정이다.
기타 보급 및 신청에 관한 문의는 울산시청 정보화담당관실(☎229-2345)로 하면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정보화담당관실
허 경
052-229-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