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제약, 차세대 고지혈증치료제 ‘리바로정’ 본격 발매

뉴스 제공
JW중외제약 코스피 001060
2005-07-04 11:11
서울--(뉴스와이어)--중외제약(대표 이경하)은 지난 1일 새로운 고지혈증치료제 <리바로정> (성분명 : Pitavastatin)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리바로정>은 Kowa사와 Nissan화학이 공동으로 개발한 신약으로 우수한 약효와 안전성을 인정 받아 개발단계부터 각종 논문에서 ‘슈퍼스타틴’으로 소개되는 등 차세대 고지혈증 치료제로 주목 받아 왔다.

서울대병원과 신촌세브란스병원 등에서 시행된 비교임상 결과 <리바로정>은 2mg의 저용량임에도 40% 이상의 저밀도지단백 콜레스트롤(LDL-C) 수치 저하 효과를 보였으며, 정상보다 낮을 경우 치매나 뇌졸중의 요인이 될 수 있는 고밀도지단백 콜레스트롤(HDL-C)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기존 제제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고혈압, 당뇨 등 여러 약물을 함께 복용하는 고지혈증 환자에 대해서도 약물혈중농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안전성에 있어서도 우수한 결과를 입증한 바 있다.

한편 중외제약은 지난 1월 <리바로정>의 품목허가를 취득한 이래 주요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프리마케팅을 진행해 왔으며, 금번 발매를 계기로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인구의 노령화와 함께 고속성장하고 있는 고지혈증 시장에서 300억원 이상의 거대제품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 보험약가 : 1,069원(2mg)
* 용법용량 : 1일 1회 1~2mg, 4mg까지 증량 가능


JW중외제약 개요
JW중외제약은 생명에 대한 존중, 질병과 건강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통해 놀라운 연구실적들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중앙연구소를 비롯 미국내 Theriac연구소, 일본 쥬가이제약과의 공동투자를 통한 C&C신약연구소 설립, 세계적인 연구기관들과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글로벌 R&D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해 매해 매출액의 5%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국내 신약 개발 분야의 선구자적인 길을 걸어오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jw-pharma.co.kr

연락처

홍보부 유형중 이메일 보내기 02-8406-693 010-4756-0047
02-8406-928(f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