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일본뇌염 ‘예방접종’ 당부
상당·흥덕보건소는 일본뇌염 예방접종 대상이 되는 생후 12개월~만 12세 아동은 표준 일정에 맞춰 예방접종을 받도록 권고했다.
특히 일본뇌염 예방접종은 기초 접종 3회 후에 받는 추가접종률이 낮은 편으로, 충분한 면역력 유지를 위해 만 6세와 만 12세에 받는 일본뇌염 추가 예방접종에 보호자의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일본뇌염은 일본뇌염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매개모기(작은빨간집모기)에 물렸을 때 혈액 내로 전파되는 바이러스에 의해 급성으로 신경계 증상을 일으키는 감염병으로, 뇌염이 발생하면 사망률이 높고 회복하더라도 신경계 합병증 발생 비율이 높은 질병이다.
오는 10월까지는 모기의 활동이 활발하므로 가정 내에서는 방충망 또는 모기장 설치 등 주의가 요구된다.
야간에는 야외 활동을 가능한 자제하여 불가피한 야외활동 시에는 긴 팔, 긴 바지 옷을 착용하는 등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흥덕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은 “모기 유충서식처로 판단되는 물 웅덩이 등을 발견할 경우에 방제가 가능하도록 보건소에 알릴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상당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 김현숙
043-200-4035
흥덕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 김미환
043-200-4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