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3대가 함께하는 가족 운동교실’ 사업 추진

청주--(뉴스와이어)--흥덕보건소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청주서부지사는 지역주민에게 올바른 운동습관을 배양하고 운동 붐을 조성하기 위해 ‘3대가 함께하는 가족 운동교실’ 사업을 추진한다.

3대가 함께하는 운동교실은 지난해 건강검진결과 주 3회 이상 운동 인구 저조와 비만 인구 증가에 따른 가족운동프로그램으로 21일부터 오는 11월14일까지 저녁 8시부터 흥덕구 사창동 창신초등학교 운동장에서 1시간씩 매주 월, 수, 금요일 운영한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스트레칭, 근력 운동, 에어로빅, 걷기운동지도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혈압·혈당·체지방검사 및 성인병예방을 위한 건강생활실천 교육도 병행된다.

지난해 흥덕구 주민의 비만율은 2010년도 16.9%에서 2011년도 22.3%로 5.4% 증가하였으며, 주 3회 이상 운동 실천율은 2010년도에 비해 0.6% 감소한 것으로 2011년 흥덕구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로 나타났다.

이는 에너지 섭취량은 많고 신체활동은 낮은 생활습관과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생애 주기별 신체활동 실천율은 학령기 아동부터 청소년기까지, 장년기에서 중년기로 나이가 높아질수록 현저히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나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 환경 조성이 필요한 상황이다.

흥덕보건소 건강증진담당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동 프로그램 보급으로 운동 효과를 배양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잠재력 발달을 유도해 주민건강증진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흥덕보건소
건강증진담당 최시경
043-200-4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