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전문학교, 경쟁력 있는 패션인재 양성 화제

뉴스 제공
서울패션아카데미
2012-05-21 15:19
서울--(뉴스와이어)--본질에 충실한 교육과 깊이가 다른 패션특성화 시스템으로 정평이 나 있는 서울패션전문학교(학장 박정원) 졸업생의 남다른 결과가 화제다.

지난 13일 서울패션전문학교 졸업생 디자이너 성상영의 ‘S.Y by S.Y’, MODART COMPANY, 스튜디오 ‘재백궁’의 공동작업으로 신사동 가로수 길을 런웨이 삼은 이색적인 퍼포먼스 패션쇼가 개최되었다.

모델 김사울 외 14명, 포토그래퍼 재백 외 7명 등이 참가한 이번 패션쇼는 ‘Combine to Catwalk on the Runway’라는 주제로 클래식하지만 무겁지 않은 섬세함과 유니크한 아이템으로 눈길을 끌었다.

‘S.Y by S.Y’는 모던한 감각에 재미있는 요소와 위트 있는 감성이 융합된 디자인으로 남성캐주얼 브랜드 시장에서 큰 호평을 얻고 있으며, 런칭한 지 얼마 안 돼 셀렉트숍 루어엣 부산 경성대점, ENCORE52 광주점, L.I.E 홍대점 등에 입점하며 점차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서울패션전문학교 09학번 디자이너 성상영은 BRAKE 매거진, 패토그라픽스 모델 활동을 거쳐 (주)라시미사 인터내셔날 해외브랜드 디자인팀에 입사(KAPPA) 후 실무 감각을 익혀 창의적이고 과감한 도전정신으로 2012년 브랜드 ‘S.Y by S.Y’를 런칭했다.

‘S.Y by S.Y’ 디자이너 성상영은 이번 퍼포먼스 패션쇼를 개최하며 “특정 스타일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선사하고자 노력 중이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좀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가르치는 것이 남다른 서울패션전문학교(02-755-3820, www.sfc.ac.kr)는 패션관련 전공자 및 패션에 관심 있는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패션현장과 연계된 실기실습 교육을 실시하는 실무중심의 패션디자인 연구원 서울패션아카데미(02-755-3755, www.f2a.co.kr)를 자매 교육기관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경쟁력을 갖춘 패션인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며 앞으로도 커다란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패션아카데미 개요
서울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한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학장 박정원)은 교육부 인증을 받아, 2년제와 4년제 대학과정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학력(학점)인정 교육기관이다. 실무중심의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전문성을 갖춘 패션디자인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졸업 후 취업・유학・창업・대학원 진학 등이 가능하다. 자매 교육기관으로는, 패션디자인 단기속성과정과 국비교육과정 등의 실기・실무중심 패션디자인연구원 서울패션아카데미가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2a.co.kr

연락처

서울패션아카데미
교무행정실
02-755-37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