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건강관리를 어렵게 만드는 이유 ‘시간적 여유 부족’

- 헬스케어 서비스 ‘케어코치’ 네티즌 1,384명 설문 진행 결과

서울--(뉴스와이어)--건강이 우리 인생에서 제일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막상 건강관리를 하려고 보면 실천이 쉽지가 않은데 건강관리 중에서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는지, 어떤 부분이 어려운지에 대해서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케어코치(www.carecoach.co.kr)에서 설문을 진행했다.

네티즌 1,384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에서 ‘일상생활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어떤 것인가요?’라는 설문에서 ‘나와 가족의 건강’이 37.3%로 1위를 차지했고 이어서 ‘자녀교육과 가족관계 등 가족과 가정’이 30.3%, ‘경제적 문제’가 14.2% 로 나타나 설문에 참여한 네티즌들은 나와 가족의 건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

‘건강관리를 하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은 무엇인가요?’라는 설문에서는 ‘내가 건강해야 가족이 편하다는 생각’이 47.5%로 압도적인 이유로 나타나 가족들의 평안을 위해서 건강에 신경 쓰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에 ‘건강관리를 어렵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은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서는 ‘시간적 여유 부족’이 29.8%로 가장 많았고 ‘경제적 여유 부족’이 27%, ‘즐거운 유흥거리를 끊을 수 없음’이 13.3% 순으로 나타났다.

비용을 들여서라도 참여해 보고 싶은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묻는 설문에서는 ‘새롭게 배우는 운동(수영, 요가, 골프, 승마 등)’이 25.1%로 1위였고 2위는 ‘혼자서 할 수 있는 운동(등산, 조깅, 스트레칭 등)’이 20.4%로 나타났다.

‘건강프로그램을 지속하려면 어떤 점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라는 설문에서는 ‘부담 없는 비용’이 31%로 가장 많았고 ‘프로그램 자체의 재미와 흥미’가 25.1%, ‘빠르게 체감할 수 있는 효과’가 20.4% 순으로 나타났다.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들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라는 질문에는 ‘건강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가 28.5%로 가장 많았고 ‘웹,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가 24.1%, ‘실시간으로 나의 건강상태를 입력하고 피드백 받을 수 있다’가 14.5%, ‘시스템을 이용하여 체계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가 12% 순으로 나타났다.

설문을 진행한 케어코치 관계자는 “건강관리를 하고 싶어해도 시간과 비용의 제약으로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온라인 건강관리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과 건강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설문에 참여한 네티즌들은 ‘혼자 조절에는 한계가 있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싶다’와 ‘나와 가족을 위해 건강은 꼭 지켜야 할 필수사항’ 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2012년 4월 30일부터 5월 13일까지 14일간 진행된 설문에는 네티즌 1,384명이 참여 했으며, 여성 73%, 남성 27%이 참여했고, 20대 13%, 30대 37%, 40대 30%로 30,40대 여성의 참여가 높았다.

한편, 설문을 진행한 케어코치(www.carecoach.co.kr, 1661-4856)는 온라인으로 실시간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건강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맞춤형 솔루션으로 건강관리를 체계적으로 도와주는 온라인 서비스다.

케어코치 개요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나의 라이프 스타일을 기록하고 함께 생각하는 유익한 정보와 맞춤형 솔루션을 얻을 수 있는 실시간 헬스케어 서비스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carecoach.co.kr

연락처

케어코치 홍보대행
디딤커뮤니케이션
이태주 실장
02-830-7181

이 보도자료는 케어코치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