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업인의 고충해결을 위한 ‘농협 이동법률상담센터’ 운영

서울--(뉴스와이어)--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사무처(위원장 이부근)와 자인농협(조합장 변태영)은 24일 농업인들이 일상생활에서 부딪칠 수 있는 법률문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한 ‘농협 이동법률상담센터’를 운영한다.

농협 이동법률상담센터는 2011년 이래 올해로 2년째 운영되며 연간 10회 정도 법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농협 이동법률상담센터 운영에는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사무처 소속 김태용 변호사가 참여하며 요즘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물품 사기판매 예방법과 다문화가족들이 궁금해 하는 국적취득, 개명, 혼인 등 실질적으로 관내 농업인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와 개별상담을 통해 맞춤식 법률서비스를 제공한다.

농협중앙회 ‘강주모’ 조합감사위원회사무처 부장은 “이동법률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농업인에게 폭넓은 법률서비스 제공은 물론 농·축협 사업추진 관련 법률컨설팅과 각종 제도개선 요청사항 상담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 할 예정이다”며, “농업인과 조합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사무처에서는 법률서비스를 받기 힘든 농촌지역을 정기적으로 찾아가 농업인을 위한 생활법률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