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종로구 취업박람회’ 청계천서 열려
- 구 소재 중기 30개사 참여…‘동네일꾼’ 100여명 현장 채용
24일 청계천 한빛광장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해당구에 소재한 알짜 중소기업 30곳이 참여했으며, 1,100여명의 구직자들이 몰린 가운데 100여명이 현장 면접을 통해 일자리를 얻었다.
이날 박람회에는 채용상담 외에도 일자리 진로지도·청년창업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서울상의와 서울시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앞으로 6월 영등포 타임스퀘어(영등포·동작), 9월 올림픽공원(송파·강동), 10월 KBS 88체육관(강서·양천), 11월 중계근린공원(노원·도봉) 등 서울의 모든 자치구를 돌며 ‘동네 일꾼’ 채용에 나선다.
동네 포스터를 보고 행사에 참석해 일자리를 얻었다는 한 청년은 “무엇보다 출퇴근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기쁘다”면서 “너무 높은 곳만 보지 말고 주위의 강소기업들부터 살피는 것이 취업의 지름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와 구인업체는 홈페이지 http://www.seouljob.or.kr 또는 박람회 운영사무국(070-8184-38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인력지원팀
김민석 과장
02-6050-3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