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주교육지원청, ‘주5일수업제 정착을 위한 지역사회 토요프로그램 지원’ 협약 체결
이날 한범덕 청주시장과 홍순규 청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재범 학무국장, 김대식 교육과정운영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5일수업제 시행에 따른 학교 밖 지역사회 토요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상호 지원과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상호 발전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들은 다양한 토요프로그램 공동협의 개발과 운영, 주민센터, 체육관, 수련시설 등 지역사회의 유관기관 시설활용과 지원,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강화, 학교와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 및 교육정보 공유, 시 홈페이지를 이용한 지역사회 토요프로그램 홍보 등 학생들의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한범덕 시장은 “주5일수업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토요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의 창의적 체험과 학습효과를 향상해 교육문화도시 청주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다”고 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부터 초·중·고등학교의 주5일수업제 시행으로 학생들의 문화,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고 학습의 장이 학교에서 지역사회로 확대됨에 따라 교육청과 지자체의 유기적인 협력과 지원이 무엇보다 필요함에 따라 이루어지게 됐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체육교육과
교육청소년담당 배종서
043-200-2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