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제5회 의료기기의 날 행사 개최
의료기기의 날은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2003. 5. 29)을 기념하여 2008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의료기기분야 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 등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포럼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 기념식은 ▲의료기기 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25명) ▲의료기기 명예 감시원 선서식(10명) ▲첨단 융·복합 의료기기 심사·허가 지원을 위한 외래전문가 참여심사제 외래위원 위촉식(61명) 등 정부·학계·산업계·소비자단체 등 300여명이 참석한다.
2부 포럼은 ‘유헬스케어 및 첨단 융복합 의료기기 개발 동향 및 신속허가 지원 전략’ 이라는 주제로 선진국 연구개발 동향, 향후 시장 전망 및 정부의 산업 활성화 지원 정책 등에 대한 식약청과 국내·외 전문가들의 발표로 진행된다.
이희성 청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한·미, 한·EU FTA 체결로 의료기기시장은 글로벌 경쟁 시대를 맞이하고 있고, 주요 선진국을 중심으로 의료기기 안전성 기준이 강화되고 있어 의료기기 산업경쟁력 확보가 시급함을 강조하였다.
특히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경쟁력 및 품질 확보에 노력하고 소비자가 신뢰하는 안전한 의료기기가 유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의료기기정책과
사무관 김재선
043-719-3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