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여성의 광장, ‘광장알뜰장터’ 개장
이날 장터에는 수강생 10반, 아나바다 판매장터 참여시민 30팀, 여성의 광장내 입주자 여성창업지원센터 5개 업체, 홍성 농·특산품 홍보단 1호점, 연수구 치매통합관리센터, 연수구 환경보전과, 그린스타트 인턴네트워크, (사)공정무역 인천광장, 연수구 자원봉사대, 인천알코올상담센터 등 단체 부스와 개인 50여 팀이 참가하여 다양한 물품판매와 먹거리장터로 열린다.
이날 장터는 개관8주년을 맞이하여 수강생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 판매되는 수강생 솜씨 판매장터, 여성창업지원센터 물품판매장터, 우리농산물 직거래장터, 아나바다 재활용 알뜰장터, 수강생 기증물품 판매장터로 운영되는데 샌드위치, 종합장아찌, 김치(3종), 잔치국수, 재래식 된장, 고 추장, 유정란 등 다양한 먹거리와 수강생들이 기증한 의류와 구두·가방·장난감 등이 저렴한 값에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무료 인바디검사(무료 체지방검사)와 전문트레이너의 1:1 맞춤운동지도,무료치매검사, 알코올 의존검사, 공정무역 제품(더치커피) 시음·판매, 무공해 빨래비누만들기, 피부맛사지, 핸드폰고리·팔찌·쿠키·자동차전화번호판만들기, 자전거 발전기를 활용한 바나나 우유만들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광장알뜰나눔장터를 방문한 사람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된다. 특히, 여성의광장 기타반의 기타연주와 만돌린 연주도 함께하여 장터의 흥을 한층 더할 것으로 본다.
여성의광장 이현애관장은 “버리면 쓰레기, 나누면 자원활용이 된다”며 “자원을 아끼고 소중히 생각하는 환경실천 운동에 동참하고자 아나바다 재활용 알뜰장터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판매수익금은 ‘환경재단’ “나무를 심는 사람들” 후원사업에 기부된다.
아울러, 아나바다 재활용 알뜰마당에 참여하실 분은 전화 815-7101로 판매자 접수를 신청하면 된다. 판매물품은 의류, 도서, 소형가전 등 재 사용이 가능한 중고생활용품이면 된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여성의광장
운영팀 김애진
032-440-8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