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주받은 하체, 힙업으로 자신감도 UP

뉴스 제공
청정선한의원
2012-05-24 11:25
용인--(뉴스와이어)--최근 하의실종패션이나 스키니진 등 하체를 강조하는 패션이 유행하면서 아름다운 하체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그러나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기본적으로 하체가 짧은 편인 데다 조금만 방심해도 살이 붙고 쳐지기 쉬운 엉덩이 라인 탓에 유행패션을 소화하기란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이로 인해 젊은 여성들의 상당수는 ‘나도 ‘저주받은 하체’가 아닐까’ 라며 진지하게 고민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엉덩이는 살이 붙기 쉬운 부위 중 하나로 허벅지와 함께 하체비만의 주범으로 여겨지는 곳이다.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군살이 아래로 늘어지기 쉽고 이러한 현상은 나이가 들고 출산을 경험하면서 더 가속화된다. 이로 인해 다리는 더 짧아 보이고 어떤 옷을 걸쳐보아도 볼품없는 몸매가 되기 쉽다. 최근 각광받는 몸매는 전체적으로 군살 없는 늘씬한 몸매에 가슴과 엉덩이에는 적당한 볼륨이 있어 건강미가 돋보이는 S라인 몸매인데 일단 엉덩이가 처지기 시작하면 탄력 있는 건강미와는 아무래도 거리가 멀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여성은 허벅지와 엉덩이 부위부터 살이 찌기 시작해 몸통, 팔다리, 얼굴 순서로 살이 찌고 살이 빠질 땐 그와 반대로 빠진다. 그렇기 때문에 엉덩이 부위의 살만 빠지길 기대하는 것은 사실 불가능하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통해 만족할 만큼 체중감량을 이뤄낸 경우엔 어느 새 납작해져 버린 엉덩이가 또 다른 고민거리가 되기도 한다. 가슴이 빈약할 경우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보정속옷으로 감출 수 있지만 엉덩이의 볼륨감은 쉽게 커버되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다.

예쁜 엉덩이를 가지려면 적당한 근육과 지방량으로 볼륨과 함께 탄력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특정 부위의 살만 빼는 것은 운동이나 다이어트 만으로는 어렵지만 해당 부위의 근력을 강화해주어 시각적으로 탄력 있어 보이는 엉덩이를 만드는 것은 가능하다. 벽 짚고 서서 뒤로 다리 들어 올리기, 누워서 허리와 엉덩이 들어 올리기 등이 엉덩이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 대표적인 동작이다. 걷기 운동시에는 등을 곧게 펴고 엉덩이에 힘을 주며 빠르게 걷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균형 잡힌 몸매를 갖고 싶으나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한계에 부딪힐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방법이다. 흔히 생각하는 어려운 수술이 아니어도 한방전신성형을 통해 힙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청정선한의원 임태정 원장은 “한방 약실을 피부 속에 주입해 늘어지고 처진 피부 조직을 끌어올려주면서 기혈 순환을 돕고 붓기를 빼주는 심부열 치료를 병행하면 탄력 있는 엉덩이 라인을 가질 수 있다. 엉덩이에 볼륨이 적으면서 아래쪽으로 쳐진 경우 효과적인 시술”이라며, “피부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시간적 여유가 없고 간단한 시술만으로 아름다운 몸매와 함께 자신감을 찾길 원하는 젊은 여성층에게 인기”라고 설명했다.

청정선한의원 개요
청정무구를 꿈꾸는 한방치료 네트워크 청정선한의원은 한방 피부관리, 성형, 다이어트 치료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연락처

청정선한의원 홍보대행
주)SW기획 홍보팀
오여주
02-2226-88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