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 다기능 측정기, 고효율 저에너지 실현

- U-VALUE, PMV 등 건축 분야의 스마트한 측정

- 에너지 관리 및 건물 진단 전문가의 필수품

뉴스 제공
테스토코리아
2012-05-24 11:47
서울--(뉴스와이어)--오스트리아, 영국, 독일 등 유럽 국가에는 주택에서 사용하는 에너지 사용량을 줄인 주택 ‘패시브 하우스(Passive House)’가 약 1만 채 정도 건설되어 있다. 사람이나 기기 등 건물 내부에서 발생되는 열과 창으로 들어오는 태양열을 최대한 활용하고, 내부의 열이 새어나가지 못하도록 단열과 기밀성능을 최대한 높여서 난방을 위한 별도의 설비 없이 겨울을 지낼 수 있는 에너지절약형 친환경 건물인 패시브 하우스는 인류의 미래를 지켜줄 가장 효율적인 미래형 건물로 주목 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공공건물이 친환경 건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새로운 기술을 소개하는 테스트베드(Test Bed)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과 관련 에너지관리공단은 ‘건축물에너지효율 인증규정’을 시행하고 있다. 그러나 가장 큰 문제는 기존 건물이다. 특히 노후 건물일수록 내장재 및 단열재 등의 상태에 많은 변화가 발생해 단열 및 쾌적성 등의 효율을 파악하는 일이 쉽지 않다. 현재 공공건물은 의무적으로 건물에너지의 효율상태를 관리하고 있지만, 실제 측정값이 다를 수 있어 무엇보다 U-밸류 및 PMV 등 건물 환경을 정확하게 측정해 줄 수 있는 측정기가 절실하다.

온도, 풍속, 습도, 압력, 연소가스, 트랜스미터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 명품 측정기를 국내에 판매하고 있는 테스토 코리아(지사장 이명식, www.testo.co.kr)가 건물에너지 효율성의 정확한 실태를 알아낼 수 있는 U-VAIUE 및 PMV 측정을 위한 다기능 측정기 testo 435와 testo 480을 선보이고 있다.

testo 435 U-VALUE세트는 건물의 단열 성능을 판단할 수 있는 측정기로 외벽과 바닥, 천장 등 건축물의 단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testo 435는 단열재 및 내외장재 등 여러 가지 구조를 통한 열 전달을 계산할 때 나타나는 전도, 대류, 복사에 의한 열 전달의 모든 요인을 혼합하여 하나의 값으로 계산하여 열이 물체를 통해 전달되는 비율을 쉽게 보여준다. 즉 벽 표면 온도와 실내의 공기 온도를 동시에 측정하여 U-VALUE 값을 디스플레이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센서를 연결하여 온습도, 차압, 풍속, 풍량, 조도, CO2, CO, 기류 등 다양한 측정이 가능해 건물 관리와 관련한 에너지 절약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testo 480 PMV세트는 에너지 절약과 함께 쾌적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측정 장비이다. 이 측정기는 건물 내부의 온도, 습도, 기류 등 여러 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장비다.

테스토 코리아 관계자는 “에너지 효율성과 쾌적한 실내 환경은 반드시 함께 만족시켜야 할 중요한 요소이다. 테스토 측정기는 건축물의 에너지 상태를 평가뿐만 아니라 노후 건물의 개보수 시 문제 지점을 보다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는 가장 뛰어난 장비”라고 말하며 “전문가의 기대에 부응하는 솔루션을 제공하여 다양한 측정 업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최적의 보조자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테스토 코리아는 국내 계측기업계에서 유일하게 구입 후 2년간 무상 A/S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그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보증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다.

테스토코리아 개요
테스토코리아는 독일 테스토(Testo SE & Co. 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00년 1월 1일 설립된 테스토코리아는 국내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휴대용 계측기 업체 가운데 최초로 국내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만족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sto.com

연락처

테스토코리아
양현진 대리
02-2672-72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