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인 4명 중 1명, “나의 휴대폰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사랑하는 연인과의 잠자리도 포기할 수 있다”

- 내 핸드폰은 지나치게 섹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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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스
2012-05-24 13:27
서울--(뉴스와이어)--휴대폰, 나에게 얼마나 큰 의미를 가질까?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그룹 입소스가 최근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휴대폰과 사랑하는 연인과의 잠자리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사랑하는 연인과의 잠자리를 포기 하겠다’라고 전 세계인 4명 중 1명인 22%가 응답했다고 밝혔다.

휴대폰은 언제 어디서나, 우리와 일상을 함께 한다. 진동과 벨소리가 ‘뜨거운 밤’을 위한 배경음악이 되어 줄 수 있는 침실도 예외는 아니다. 잠자리냐 휴대폰이냐,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서 전체 응답자의 22%, 여자 응답자의 30%가 사랑하는 연인과의 잠자리를 포기하겠다고 밝혔다.

전 세계 지역별로 결과의 차이가 나타난다. 라틴 아메리카의 경우 ‘사랑하는 연인과의 잠자리를 포기한다’는 비율이 10%로 낮은 반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경우 31%로 높은 결과가 나타났다.

전 세계 응답자의 1/4이 휴대폰과의 끊을 수 없는 강한 유대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휴대폰 제조사들과 유통사들이 반가워할만한 소식이다.

한국, 글로벌 평균보다 휴대폰 선택비율 높아…세계적인 IT 강국다운 결과
한국인 5명 중 2명, “나의 휴대폰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사랑하는 연인과의 잠자리도 포기할 수 있다”

그렇다면 한국의 결과는 어떠했을까?

전체 응답자의 38%가 사랑하는 연인과의 시간보다 휴대폰을 선택, 전 세계 결과인 22%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았다.

휴대폰을 선택한 응답자의 특성을 살펴보면, 여성이 58%, 50세-64세의 고연령층이 46%, 저소득층이 41%, 기혼자가 39%, 저학력층이 52%로 나타났다. 반면, 사랑하는 연인과의 잠자리를 선택한 응답자는 남자가 81%, 고학력층이 65%, 가구주가 68%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는 휴대폰 단말기 출하량 전 세계 2위인 IT 강국(한국무역연구원, 2011)이자, 출산율 세계 150위의 저출산 국가(한국무역연구원, 2011)인 우리 사회의 현주소를 반영된 것으로 파악된다.

조사 개요
- 조사방법: 입소스 온라인 패널을 이용한 온라인 조사
- 조사기간: 2012년 1월 13일~ 26일
- 조사대상국가: 총 24개국 (아르헨티나, 호주, 벨기에, 브라질,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영국, 헝가리, 인도,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일본, 멕시코, 폴란드,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한국, 스페인, 스웨덴, 터키, 미국에 거주하는 16-64세 패널. 단, 미국은 18-64세)
- 표본수: 전세계 18,768명 (국가별 500~1,000표본)
- 표준오차: 95%신뢰수준에서 ±0.72%

* 입소스의 글로벌 온라인 옴니버스는 매월 전세계 24개 국을 대상으로 경제 동향 및 사회·시장 이슈에 대한 인식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입소스 개요
입소스는 리서치 전문가가 경영하는 유일한 글로벌 리서치 회사다. 입소스는 전 세계 90개 국가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1만8000명의 리서치 전문가와 전문적 시장조사를 수행하고 있다. 마케팅, 매체 및 브랜드 조사, 고객만족도 및 충성도, 사회여론 조사, 서베이 관리 및 데이터 수집 등 17가지의 리서치 서비스 라인을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입소스의 슬로건은 Game Changers이다.

웹사이트: http://www.ips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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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진영 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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