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보캐드(bocad) 전격 인수

- 업계 최고의 구조 상세설계용 소프트웨어를 인수하여 3D 설계 영역 강화

뉴스 제공
아비바코리아
2012-05-24 14:44
캠브리지--(뉴스와이어)--아비바는 보캐드 그룹사를 전격 인수했다.

이번 전략적 인수에는 기존 보캐드의 지적재산권, 전 직원, 자산, 각종 계약 사항 등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아비바는 보캐드 제품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지원을 위해 보캐드의 본사인 독일의 Bochum과 벨기에의 Ocquier에 새로운 구조설계 CoE(Structural Design Centre of Excellence)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두 곳의 CoE에서 개발되는 소프트웨어는 AVEVA PDMS 및 AVEVA Marine과 통합될 것이며 전 세계에서 판매될 것이다. 아비바와 보캐드의 새로운 결합은 이제 플랜트와 조선해양 및 구조 분야에 최상의 엔지니어링 설계 솔루션이 될 것이다.

아비바는 이번 인수에 앞서 보캐드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시행하였다. 그 결과 보캐드는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는 구조 설계 어플리케이션이라는 판단을 내렸다. 보캐드의 유연성, 우수성, 그리고 다기능성은 산업용 설계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 될 수 있었던 밑바탕이다.

아비바의 최고경영자인 Richard Longdon은 이번 인수에 대해 “보캐드 팀과 제품이 아비바와 하나가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앞으로도 보캐드와 같이 해당 분야 최고의 솔루션으로 우리의 제품군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다. 이번 인수는 3D 설계 시장에서 아비바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줄 것이며 아비바의 고객에게도 분명 매우 반가운 뉴스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나아가 아비바는 시장 점유율에 있어서도 경쟁업체에 비해 훨씬 유리한 상황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보캐드와 아비바의 기존 고객들은 이미 이번 인수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두 회사 제품이 서로 긴밀하게 통합되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편리해지기 때문이다. 아비바의 CTO인 Dave Wheeldon이 이번 인수에 대해 덧붙이길, “우리는 그 동안 구조 상세설계 영역의 보완을 요구하는 고객의 목소리를 귀담아 들어왔다. 이번 보캐드 인수를 통해 우리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뿐 아니라 플랜트와 조선해양의 3D 설계 솔루션을 한층 더 깊게 강화시킬 것이다. 배관 설계와 철골 구조 상세설계 간의 보다 밀접한 통합은 엔지니어들과 구조 제작자들이 간섭이나 변경사항 관리에 있어서 훨씬 편한 환경에서 협업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즉, 이번 인수를 통해 고객들은 상당히 개선된 품질과 효율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보캐드의 이사진인 Jean-Marie Godfraind와 Michael Falck는 공동성명을 통해 “우리는 3D 설계 솔루션과의 통합을 통해 보캐드의 기술이 최대치로 발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이번 인수는 이러한 우리의 전략에 완벽히 부합되는 것이며, 우리의 고객에게도 앞으로 더 나은 로드맵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아비바와 하나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아비바와는 유사한 전통과 문화 그리고 경영 철학을 갖고 있기 때문에 보캐드 직원들도 금새 아비바와 동화될 것이다”와 같이 밝혔다.

AVEVA에 관하여
AVEVA는 플랜트 및 조선해양 업계를 위한 엔지니어링 디자인 및 정보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 업체이다. 45년 이상 전세계 오너 오퍼레이터, 엔지니어링 수주 업체 및 조선해양 기업을 위한 중요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해 왔다. AVEVA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www.aveva.com 또는 www.aveva.com/ednot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twitter:@avevagroup
YouTube:www.youtube.com/avevagroup
아비바 월드 매거진: www.aveva.com/Media-Centre/AWM

* 저작권은 2012 AVEVA Solutions Limited와 그 자회사에 있다.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다른 모든 제품은 각각 그 해당 회사 소유의 등록상표이다.

아비바코리아 개요
아비바 (AVEVA) (www.aveva.com)는 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자본 집약형 산업에서 전체 자산 및 운영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AVEVA의 엔지니어링, 계획 및 운영, 자산 성능, 모니터링 및 제어 솔루션은 전 세계 16,000명 이상의 고객에게 입증된 성과를 제공해왔습니다. AVEVA의 고객은 4,200개 파트너와 5,700명의 공인 개발자를 포함하여 최대 규모의 산업용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AVEVA는 영국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40개국의 80개 지역에 4,400명이 넘는 직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s://www.aveva.com/ko-KR

연락처

아비바코리아
마케팅팀
과장 최영서
02-3284-53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