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12 전북방문의 해’ 기념 K-POP 공연 개최
전북방문의 해 기념 K-POP 공연은 전북방문의해 축제분위기 상승 및 볼거리 제공으로 외래 관광객 유치 및 관광전북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서, 전북도에서 주최하고 KBS, 전주시, 전라북도관광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공연은 KBS 뮤직뱅크를 유치하여 K-POP 스타 소녀시대(태티서), 원더걸스, 시스타, 슈주(동해, 은혁), 포미닛, 지나, 정용화(CNBLUE), 인피니트, U-KISS, 백지영, EXO-K, A-Pink, B1A4, 틴탑, 걸스데이, 노라조 등 한국의 대표적인 K-POP 스타들의 초호화 출연으로 약1시간 30분 동안 꾸며지게 되는 초호화 축제로서 일반관객 3만여명 참여가 예상되며 세계 73개국 방송으로 송출될 계획이다.
* 외국관광객 2,000명
이번 공연은 전문가 의견수렴 등을 거쳐 최종 결정되었으며 다수의 공연 관람객으로 인한 잔디 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전주시에서 예비포지에 식재된 잔디를 즉시 보식하는 등 원상회복을 위한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공연 완료 후 신속히 조치하여 축구경기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KBS 뮤직뱅크의 첫 번째 대형 현지공연이고, 전북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전북을 세계에 알리는 것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하겠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관광산업과
전북방문의해 T/F팀장 라태일
063-280-3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