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주류제조 심화반 졸업생 작품전’ 개최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의 주류제조 심화반을 졸업한 학생들이 직접 빚은 우리 술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은 5월 25일 농업과학관에서 ‘주류제조 심화반 졸업생 작품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전에는 화개장터막걸리, 생한방주, 산머루토속와인, 홍삼약주 등 20여 종의 우리 술을 비롯해 문어숙회, 곤드래장아찌, 도라지정과, 표고숙회 등 우리 술과 잘 어울리는 토속음식 30여 종이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전시될 우리 술과 토속음식은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음·시식도 할 수 있다.

한편, 우리 술 제조기술을 전수하기 위한 주류제조 심화반은 지난 2007년부터 2011년까지 5회에 걸쳐 운영돼 총 15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현재 졸업생 중 약 40 %가 우리 술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현장 체험장이나 전통주 저변 확대를 위한 교육자로 활동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발효이용과 정석태 연구관은 “이번 작품전을 계기로 앞으로 졸업생들이 개발해 상품화시킨 제품들에 대해 해마다 정기적으로 전시회나 시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발효이용과
정석태 연구관
031-299-05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