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관광 홍보 온라인 서포터즈단’ 구성·운영
-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이용한 바이럴마케팅 강화
※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은 누리꾼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널리 퍼뜨리는 마케팅 기법
온라인 서포터즈단은 경북나드리를 통하여 전국적으로 공모신청을 받아 블로그 등 운영 경험이 풍부하고 활동실적이 우수한 10명을 엄선해, 월 1회에 걸쳐 경북 도내의 문화유적지, 관광지, 축제 등에 대한 온라인 기사 포스팅을 담당하며 파워블로그를 활용해 개인블로그와의 연동화를 통해 온라인 경북 관광 홍보를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서포터즈단의 활동은 개인 SNS뿐만 아니라 경북관광 블로그(http://blog.naver.com/gbnadri/), 페이스북(facebook.com/gbtour), 트위터(twitter.com/GB_tour)를 통해서도 경북의 유명한 관광지나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관광지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서포터즈의 여행 기사는 개인 블로그, 경북관광 블로그를 통해 네티즌과 항시 공유하게 된다. 단순히 여행 정보뿐 아니라 자신들의 여행 이야기를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냄으로써 네티즌들의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켜 경북 관광을 자연스럽게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서포터즈에게는 팸투어 등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매월 우수한 활동을 펼친 서포터즈에게는 상품권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사기앙양 및 자긍심을 갖고 활동하게 할 방침이다.
경북도 관계자는 경북 관광 온라인 서포터즈단이 직접 체험하고 느낀 내용을 블로그 및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네티즌들과 관광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그 정보를 빠르게 전파·확산시킴으로써 아름다운 경북을 널리 알리고, 경북 방문을 유도하는 등 온라인 관광 홍보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문화관광체육국
관광마케팅사업단
신우호
053-950-3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