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2회 일·가정 균형 부산CEO포럼’ 개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부산시와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아이낳기좋은세상부산운동본부와 (재)부산여성가족개발원 공동 주관으로 실시된다. 이영활 부산시 경제부시장, 최희주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 정책실장, 기업CEO, 경제 관련단체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회장단 위촉, 기조강연, 현황보고, 특별강연, 우수사례 발표, 3대 실천과제 선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최희주 정책실장이 일·가정 균형의 필요성 및 기업체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게 되며 이성숙 부산시 여성가족정책관은 지난 1년간의 일·가정 균형 기업 활동에 대한 성과보고를 하게 된다. 또한, 이윤수 의학박사의 특별강연, 일·가정 균형을 잘 실천하고 있는 출산친화기업인 부산은행의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되고 마지막으로 3대 실천과제(정례적인 패밀리데이 실천하기, 연1회 이상 출산친화교육 실시하기, 소통하는 회식문화 만들기) 선포식이 실시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저출산 극복이 정부와 지자체만의 문제가 아닌 기업 발전을 위한 중요한 이슈로서 기업의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전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포럼 운영을 통해 지역기업과 함께 저출산 극복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과제와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출산보육담당관실
유성옥
051-888-30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