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창조관광사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 실제 창업예정자 대상으로 총 1억원의 창업자금 차등 분배
관광공사는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30일까지 제2회 창조관광사업(관광벤처) 공모전을 진행하여 관광벤처 붐을 조성하고, 접수된 903건의 다양한 관광벤처 아이디어들을 발굴하여 50건을 시상한 바 있다.
지난 창조관광사업 공모전으로 창의적인 우수 관광벤처사업 아이디어를 다수 발굴했다면, 공사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100% 창업을 전제로 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소수 정예로 선정하게 된다. 따라서, 상금은 주로 수상자들의 창업 과정에서 창업아이템과 관련한 창업 공간, 전문컨설팅, 홍보마케팅, 시장조사 등을 지원하는 형태로 금년 내에 집행될 예정이다.
동 경진대회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사업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10개의 최종 당선작을 뽑아 투자 전문가들이 사업 가능성을 각각 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총 1억원의 상금을 10개의 당선작에게 차등 분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최우수상’은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이 시상된다.
희망자는 경진대회 홈페이지 (www.venture-visitkorea.com)에서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 후 이메일 혹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사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하여 창업으로 바로 연결될 수 있는 우수 관광벤처 사업들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팀
김배호 팀장
02-729-9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