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 FCI 자동차 사업부(MVL) 인수 단독 협상 권 확보

뉴스 제공
델파이코리아
2012-05-25 15:05
대구--(뉴스와이어)--델파이는 24일 FCI 그룹(“FCI”)의 자동차사업부(“MVL”) 인수 단독 협상자로써 구속력 있는 청약을 하였다고 발표했다.

MVL은 선도적인 고부가가치 응용기술에 중점을 둔 선도적인 세계적 자동차용 커넥션 시스템 제조회사이다. 본 거래의 실질적 인수가격은 7억 6,500만 유로(현 환율로 미화 9억 7,200만 달러)이며, 청약 인수 및 규제 승인에 의거하여 2012년 말까지는 거래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델파이는 이번 거래로 인수 관련 비용을 불 포함한 2013년 주당 이익이 0.24달러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델파이 전기/전자통합시스템 사업부에 포함 될MVL은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고성능 인터커넥션 시스템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공급업체이다. MVL이 생산하는 제품으로는 고도 성장하고 있는 이탈방지 안전구속시스템(Safety Restraint Systems)과 파워트레인 및 전기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커넥터가 있다. 2011년 12월 31일 기준 MVL의 매출액은 6억 9,200만 유로[1]로, 베인 캐피탈(Bain Capital)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다.

로드니 오닐(Rodney O'Neal) 델파이 사장 겸 CEO는 “이번 거래로 세계적인 우수 자동차 공급업체로서의 델파이의 입지가 한층 공고해질 것이며, 주주 가치가 상당히 높아질 것 입니다. MVL이 사업부에 추가되면 고속 성장 하고 있는 전기/전자통합시스템 사업부의 커넥터 제품 군이 한층 보강되고, 전세계 고객 사가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또한 안전하고 친 환경적이며 연결성(Connected)이 강조되는 자동차 산업 트렌드 대응 솔루션을 공급하는 저희 델파이의 전략에 기여 할 것입니다. 따라서 인수 후에는 자동차 전자 부문의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며, MVL의 최대 고객사인 델파이는 MVL 의 기존 성과를 중시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며 다양한 요구 사항과 응용 부문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한층 더 노력 할 것입니다”라고 언급했다.

리암 버터워스(Liam Butterworth) MVL 사장은 “커넥터와 전자시스템 산업에서 뛰어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세계적 기업 델파이에 인수되면, 향후 성장 기회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놓이기 될 것입니다. 양사의 뛰어난 혁신성과 연구개발능력을 활용하여 향후에도 최상급의 혁신적인 인터커넥터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전세계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을 것입니다”이라고 밝혔다.

전략적, 재정적 이익

-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델파이의 선도적 지위 강화. 본 거래를 통해 전세계 자동차 커넥터 부문에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써 전기/전자통합시스템 사업부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고, 고성장하고 있는 SRS 부문 진출을 가속화하게 될 것이다. 또한, 본 거래를 통해 델파이의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용 커넥터 제품이 크게 보강될 것이다.

- 고 성장하고 있는 고객들과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고 고객 기반 다변화. 본 거래를 통해 델파이는 크라이슬러, 다임러, 포드, 제네럴모터스, 현대, PSA 푸조-시트로엥, 르노 닛산 및 폭스바겐 그룹 등 전세계 선도적 자동차 OEM 업체들과의 관계를 한층 넓히게 될 것이다.

- 델파이의 세계적 입지, 특히 아시아에서의 입지 확대. 중국과 인도 및 한국 등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뛰어난 제조 및 엔지니어링 역량, MVL의 탄탄한 제품 군과 전세계적 영업 능력으로 고 성장세에 있는 아시아 시장에서 델파이의 입지가 한층 강화될 것이다.

- 뛰어난 시너지 효과와 업계를 선도하는 델파이의 EBITDA 마진 증대. 델파이는 2015년에는 연간 세전 주식 보상 시너지 효과가 8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구매와 제품 개발 및 공급 망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부 통합은 뛰어난 제품 군과 고객과의 입지를 강화하여 델파이의 EBITDA 마진을 확대 할 것이다.

- 주당 이익 증가. 델파이는 인수한 무형 자산 상각액 0.12달러(인수 관련 비용 제외)를 포함하여 2013년에 0.24 달러의 주당 이익이 증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거래 완료는 일반적인 규제 동의와 승인 및 FCI에 의해 구속적 청약 인수에 의거하는데, 이러한 인수는 MVL 노조위원회 일부와의 협의 후 이루어질 수 있다. 델파이는 보유 현금과 부채를 기반으로 거래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다. 또한, 본 거래는 이전에 발표된 3억 달러의 주식 환매 프로그램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식 환매 프로그램은 2012년 까지 혹은 3억 달러 환매 도달 시점까지 이행될 예정이다.

도이치뱅크증권(Deutsche Bank Securities Inc.)은 델파이의 재무 자문이며, 클리어리 고틸렙 스틴 앤 해밀턴(Cleary Gottlieb Steen & Hamilton LLP)은 델파이의 법률 자문이다. 엔엠 로스차일드 앤 선스(N M Rothschild & Sons Limited)와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는 FCI의 재무 자문이며, 라탐 앤 화트킨스(Latham & Watkins LLP)는 FCI의 법률 자문이다.

웹사이트: http://www.delphi.com

연락처

델파이코리아
한진희 차장
031-899-51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