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 IT 프로젝트, 2억불 수출 쾌거 터졌다
한국의 케이이피시엠은 중국의 호북성 무한시 에너지관리공단과 “Green IT(에너지저장 및 절감시스템)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으로, 2012년 초두 물량으로 3백만 달러를 납품하고, 향후 5년간 단계적으로 2억 달러 물량을 수출하기로 결정했다.
케이이피시엠 김대영 대표는 “에너지저장 및 절감시스템은 지난 5년에 걸쳐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 한국의 특허청으로부터 세계 최초의 제품으로 특허를 획득했다.” 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 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한국 인피니트와 불가리아 Hospital service 간의 병원행정·의료정보시스템 구축 MOU, KT의 폴란드 통신망구축 프로젝트 컨소시엄형 6자간 MOU 등을 포함해서 총 5건, 8억9천만 달러 규모의 현장 계약 및 MOU를 체결했다.
KOTRA 김병권 전략마케팅본부장은 “IT프로젝트는 사업정보 발굴, 수주지원 활동, 본사업 등으로 이어지는 Project Cycle형으로, 통상 2∼3년에 걸쳐 추진된다.” 라며, “이번 행사는 전 세계 무역관을 통해 2010년부터 발굴한 프로젝트 발주처를 초청하여 민관 합동으로 이루어낸 수주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라고 밝혔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IT사업단
조은호 단장
02-3460-7650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