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지역현안 논의 및 화합 대토론회 개최

춘천--(뉴스와이어)--대통령소속 사회통합위원회(위원장 송석구) 강원지역협의회(의장 유재천 상지대학교 총장)는 5월 29일 오후 2시 강원대학교 6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강원지역 현안논의 및 화합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지역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대학생, 관계 기관 공무원 등 150여명을 비롯해 유재천 의장, 권영중 위원(강원대학교 총장) 등 강원지역협의회 위원이 참석한다.

사회통합위원회 강원지역협의회는 저출산·고령화시대 행복한 가정과 강원도를 위한 사회통합적 대안을 제시하고 세대 간, 남녀 간 상호 갈등 해소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날 토론회를 마련했다. 유재천 의장이 좌장을 맡아 토론회를 주재하고 김원동 강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학장이 ‘저출산, 고령화 시대의 가속화와 사회통합의 방향 모색’이란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할 예정이다.

이어서 김형방 상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노인 복지 정책’, 최형규 강원도 경제정책과장이 ‘세대 간 일자리 공유’, 김인교 강원테크노파크원장이 ‘남녀 사회적 활동과 차별’, 박은주 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장이 ‘100세 시대 일과 가정의 양립’ 이란 주제 발표를 진행한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대외협력팀
고치운 사무관
02)2180-27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