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과학연구실, 최정예 화재조사 전문가 양성

서울--(뉴스와이어)--중앙소방학교 소방과학연구실은 5월 29일부터 6월 1일까지 과학적 화재조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화재조사관 능력향상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과정은 현재 각 시도에서 활약하고 있는 화재조사관 20명이 참가하여 소방과학연구실 연구원 5명과 함께 5개팀을 구성하여 전기기기 재현 실험 및 원인 분석, 전기합선 흔적 감정, 화재원인 및 패턴 분석, 화학화재 원인 분석 등 개별 과제를 직접 재현하고 분석하는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마재윤 소방과학연구실장은 “이번 교육과정은 소방과학연구실내 첨단장비를 이용한 실습 위주의 소수 정예교육으로 일선 화재조사관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전문가 교육과정을 확대하여 소방관서의 과학적 화재조사 역량을 키우는데 소방과학연구실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중앙소방학교 소방과학연구실
공업연구관 김수영
041-559-05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