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방학에 해병대캠프 VS 해양레저 가족캠프 갈까

- 여행-레저-자녀교육-소통 ‘원스톱 방학캠프’

뉴스 제공
더필드
2012-05-29 08:58
서울--(뉴스와이어)--교육전문 온라인신문 뉴스에듀와 극기 훈련 전문단체 해병대전략캠프는 오는 여름방학에 ‘2012 해양 레저 리더십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4일까지 충남 태안군 안면도해양리조트에서 2박3일 일정으로 4차수가 진행된다. 초등학생 2학년부터 중학생, 고교생과 학부모, 온 가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일명 가족캠프 형태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해안 수목림 체험, 해안 둘레길 걷기, 환경 봉사활동 등 환경여행과 고무보트 수상체험, 갯벌체험 등 레저 프로그램과 래펠 훈련, 세줄 타기 등 자신감에 도움 되는 극기 훈련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부모와 자녀의 소통 교육, 인성교육 리더십 특강, 레크리에이션, 공동체 훈련 등 자녀교육 등 프로그램도 들어 있다.

뉴스에듀 교육센터 이준호 부장은 “올해부터 초중고교의 주5일제 수업이 전면 실시되면서 부모는 부모대로 더 바빠지고 자녀는 학원으로 되돌아가 부족한 학습을 채우기에 급급한 게 현실” 이라며 “가족 간 벌어진 틈을 평상시 할 수 없는 여행-레저-자녀교육-소통을 원스톱으로 가족 사랑을 학습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부장은 이어 “가족캠프에 참가한 다른 가족들과 어울림으로 배려와 나눔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참가자에게는 뉴스에듀신문 수료증과 환경부 허가단체에서 환경봉사활동 확인서, 기념T셔츠, 기념사진(10*8)이 제공된다. 20가족 선착순.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와 홈페이지(02-2208-0116, www.newsedu.co.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해병대전략캠프는 극기 훈련 전문단체 해병대전략캠프는 여름방학 일정인 7월 15일부터 ‘제26회 해병대 수퍼 리더십 방학캠프’ 를 4차수로 개최한다.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청소년수련시설인 ‘안면도 해양유스호스텔’ 에서 4박5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입소하면 얼룩무늬 군복으로 갈아입고 휴대전화와 개인 사품은 훈련원에 보관해야 한다.

청소년의 행동 기본을 가르치는 제식훈련과 자신의 체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PT체조, 모험심을 기를 수 있는 유격훈련의 세줄 타기와 번지점프 형태의 13M 레펠 훈련도 들어있다. 이어 백사장 해수욕장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해병대 캠프의 꽃이라 불리는 고무보트를 이용한 해상훈련은 청소년들의 파이팅을 외치기 위한 백미이다.

또한 15KM의 안면도 해안 둘레길 탐사는 학교와 학원에서 막혔던 심신을 먼 바다에 뿜어내기에 충분하다. 해안 백사장 환경봉사활동도 들어있어 환경부 허가 단체에서 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해 준다. 특히 이번 캠프는 텐트와 등산장비를 지급해 야전 훈련 형태로 진행되는 이동형 교육으로 차별화 하였다.

이 단체는 2003년부터 캠프 개설 후 4만2천여 명의 청소년이 수련회와 방학캠프를 수료했다. (문의 : 1644-0242, www.camptank.com)

더필드 개요
행동훈련 전문업체로 인천 실미도, 안산시 대부도, 충남 대천, 경북 포항, 전북 무주 등 5곳에 훈련장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캠프 참가자들은 기업체의 신입사원 기업연수와 임직원들의 팀워크과 정신력 강화를 다지기 위해 30∼100명 단위로 당일에서 1박2일, 2박3일 일정으로 입소한다.

뉴스에듀: http://www.newsedu.co.kr

웹사이트: http://www.thefield.co.kr

연락처

해병대전략캠프 홍보대행
나비미디어
이희선 본부장
02-2208-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