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사이버위기 대응 모의훈련’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해킹, DDoS공격 등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정보시스템을 보호하고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5월 29일부터 6월 1일까지 4일간에 걸쳐 ‘사이버위기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홈페이지 시스템과 네트워크장비를 대상으로 보안장비 성능을 테스트하고 사이버 위기대응 능력을 점검하는 것으로 훈련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이버보안 전문기관인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사이버침해대응지원센터의 협조를 받아 이뤄진다.

모의훈련은 인터넷상에서 실전과 같이 전문해커들이 정보시스템의 취약점을 이용해 다양한 경로로 공격하면 울산시 사이버침해대응센터에서는 해커의 공격경로와 방법 등을 모니터링하여 사이버공격을 탐지, 이에 대한 대책 마련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홈페이지 시스템에 대한 DDoS공격 모의훈련은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홈페이지 접속률이 적은 야간에 수행될 예정이다.

울산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노출된 정보시스템의 보안 취약점을 개선함으로써 대민행정서비스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정보보호수준 및 사이버위기대응 능력을 한층 더 강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정보화담당관실
주무관 백승희
052-229-23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