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2012년 청소년 나라사랑 참가자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청소년들의 나라사랑 마음을 더 높이기 위하여 여름방학 기간 중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할 청소년을 5월 29일(화)부터 6월 22일(금)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할 청소년은 총 600명으로, 독도체험(220명), 백령도·철원 방문 평화체험(140명),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를 따라 여수·통영 등을 방문하는 역사체험(240명)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신청자격은 독도·평화체험은 만 13세~18세(중학생, 고등학생), 역사체험은 만 10세~14세(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이 대상이다. 이번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역사관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고취시키고 자신감과 사회성 함양 등을 위하여 추진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여성가족부 홈페이지(공고란)와 주관단체인 한국청소년연맹, 철원종합문화복지센터, (사)한국청소년한마음연맹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이메일로 신청하면 6.28(목) 합격자를 발표한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과
박정식 사무관
02-2075-86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