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도비 해외유학 장학생 3명 선발
- 도내 대학 졸업자 등 석사과정…8월 1∼31일 지원 접수
지역과 국가발전을 이끌어 갈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이번 선발은 석사과정 3명(이·공계열 2명·그 외 계열 1명)으로 도내 대학 졸업(예정)자 1명, 대전·수도권 등 기타지역 대학 졸업(예정)자 1명,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1명을 뽑게 된다.
유학 대상 국가는 미국과 중국, 일본, 영국 등 11개국이며, 선발된 학생은 2년 동안 국비유학생 국가별 장학금 지원 금액에 해당하는 장학금(미국의 경우 7000만원 가량)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 자격은 대학 4년간 평균 성적이 백분율 환산점수 80점 이상인 자와 유학 대상 국가별 어학능력 소지자로, 도내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는 신청서 접수마감일 기준 2년 이상 충남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도민 또는 도민의 자녀(손자·손녀 포함)이며, 대전·수도권 등 기타지역 소재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는 신청서 접수마감일 기준 2년 이상 도내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도민 또는 도민의 자녀(손자·손녀 포함)로 도내 초·중·고교 중 하나의 학교를 졸업한 자는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1차 서류심사 시 도내 초·중·고교를 모두 졸업한 경우나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학생에게는 각각 6점과 5점의 가산점을 부여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1일∼31일까지이며, 충남도청 교육법무담당관실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마감일 도착분에 한함)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심사, 3차 도비유학 장학생 선발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10월 중 발표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 공고·고시란을 참고하거나, 도 교육법무담당관실(042-220-3243)로 문의하면 된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교육법무담당관실
평생교육담당 황선필
042-220-32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