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취약계층에게 바우처 활용한 박람회 연계상품 추진

뉴스 제공
전라남도청
2012-05-29 09:59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는 여수세계박람회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여행바우처(복지교환권) 사업을 여수세계박람회와 연계해 운영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온 국민의 관심이 여수박람회로 쏠린 가운데 도민들의 자긍심과 박람회장 관람에 대한 열망을 반영해 시군에서 기획바우처를 구성할 때 여수박람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기획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개별 바우처 및 복지단체 바우처 수혜자에게는 3개월동안 열리는 여수박람회가 7~8월 휴가철과 겹치므로 이 기간 여수박람회 관람 상품을 구매해줄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현재 담양·곡성·화순 등 10여개 시군에서 여수박람회와 주변 관광지를 방문하고 자녀들과 함께 현장체험도 할 수 있는 박람회 상품을 기획하고 있으며 나머지 시군에서도 상반기에 기획 바우처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상품을 구상 중이다.

상품 추진 일정은 여행바우처사이트(http://www.tvoucher.kr)와 시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군별로 추진 일정이 다르므로 거주지 읍면동 사무소 및 시군 관광과에 문의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기환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여수세계박람회를 대비해 교통·숙박·음식 등 탄탄한 관광 기반이 마련되고 많은 사람들이 박람회를 관람하고 있는 만큼 박람회 효과에서 소외되는 도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관광정책과
061-286-5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