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국립축산과학원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 받아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은 국립축산과학원 홈페이지(www.nias.go.kr)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실시하는 ‘제16회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심사’에서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마크’는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화 소외계층이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제정된, 국가표준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임을 입증해 품질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2007년부터 시작돼 현재까지 1,957개 기관 및 단체가 신청해 이 가운데 34.39 %인 673개가 최종 인증됐다. 품질마크의 유효기간은 인증일로부터 1년(2012년 5월 18일~2013년 5월 18일)이며, 경과 후 재심사를 받아야 한다.

인증심사는 1단계 소프트웨어를 통한 자동평가, 2단계 전문가 평가, 3단계 장애인, 노인 등 사용자에 의한 평가로 진행됐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은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 지체장애인 등의 축산기술정보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3월까지 홈페이지를 개선했다.

이에 따라 시각장애인은 ‘음성변환프로그램’을 통해 음성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시력이 낮은 사람도 큰 글씨를 통해 홈페이지를 볼 수 있다.

또 청각장애인은 음성정보로 구성된 콘텐츠에 대해 자막, 원고 등의 문자 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지체장애인은 마우스 없이 키보드만으로도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기정노 과장은 “품질마크 획득에 만족하지 않고 이용자 중심의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누구나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기획조정과
김주란
031-290-17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