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착한 식당’을 찾아주세요
- 지역 최초로 로컬푸드 외식업체 발굴 공모…7월 27일까지 접수
일명 ‘착한 소비를 응원하는 착한 식당을 찾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는 지역의 신선하고 저렴한 농수산물 소비를 장려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외식 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최초로 시행하는 ‘외식업 로컬푸드 인정제도’의 일환으로 열리게 되었다.
이번 공모전의 참가대상은 충청남도에 위치한 외식업체, 소규모 유아시설, 제과점 및 도시락업체 등이며, 음식의 주재료와 부재료의 생산지역이 운영업체 소재지 혹은 근교 농수산물로써 최소 60% 이상 지역농수산물을 사용하는 업체가 해당된다.
접수기간은 7월 27일까지 ‘로컬푸드 외식업체 신청서’를 충발연으로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최종결과는 서류와 현장방문 심사를 거쳐 개별 통보 및 공지할 예정이다.
유학열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장은 “이번 로컬푸드 외식업체로 최종 선정되면 ▲충남 로컬푸드 대표명칭 사용 ▲충남 로컬푸드 외식업체 상징디자인 제작 및 홍보 지원 ▲로컬푸드 외식업체 협의회원 자격 부여 ▲지역농산물 직거래 및 공동구매 참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면서 “도내 ‘착한 식당’을 운영하며 건강한 먹거리 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공모에 대한 세부 사항은 충남발전연구원 홈페이지(www.cdi.re.kr), 충발연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 T.041-840-1215로 문의하면 된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