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DS, 경희사이버대와 MOU 체결

-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제휴를 통해 고졸 개발자의 체계적 육성 추진

- 2013년 입사 예정인 미림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의 학사학위 취득 지원

뉴스 제공
KT DS
2012-05-30 10:10
서울--(뉴스와이어)--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인 KTDS(대표이사 양희천, www.ktds.com)는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산업체 위탁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30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DS는 사내 임직원 및 2013년 입사 예정인 미림 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교장 장병갑, 이하 미림 마이스터고) 졸업 예정자의 학사학위 취득과 자기계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KTDS 양희천 대표는 “기업의 사회적 책무 중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도 중요하지만, 인력의 체계적인 양성은 더욱 중요하다. 경희사이버대학교가 가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케이티디에스가 원하는 맞춤인재를 양성하는데 더욱 힘을 얻게 되었다”고 이번 업무협약의 의의를 설명했다.

KTDS는 KT와 공동으로 지난 2월 16일 미림 마이스터고와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인력의 체계적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전문강사를 미림 마이스터고 3학년 학급에 투입하여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자를 육성하고 있다. 이들 학생은 학기 중 입사전형을 거쳐 졸업 후 KTDS 정규직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입사하게 되고, 4년 근무 후 대졸 정규직 사원과 동등한 직급으로 대우받게 된다.

KT DS 개요
KT DS는 2008년 8월, KT로부터 분사된 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으로, 통신과 미디어, 금융 등 그룹의 핵심사업 분야에 IT서비스를 제공하며, IT컨설팅과 시스템 통합 및 운영(SI/SM), 자산 공급 등을 서비스한다. 2015년 5월, 오빅스(OBICS, Open Source, Big Data, IoT, Cloud, Security) 분야의 대외사업 진출을 발표했다. 국내 최다 오픈소스 도입 및 전환 경험을 보유한 대한민국 No.1 오픈소스 전문기업으로써, 오픈소스SW 라이선스 관리를 위한 전문 인력 양성과 검증 도구를 도입해 운영 중이며, 올바른 오픈소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