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영종하늘도시 중심상업용지 10필지 분양

성남--(뉴스와이어)--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이지송, http://www.lh.or.kr)는 지난 5월 15일 분양공고한 인천영종 하늘도시내 중심상업용지 10필지 공급을 변곡점으로 영종하늘도시의 활성화가 시작될 것으로 보고 있다.

투자유치 성공 등 영종하늘도시 활성화 기대

그동안 영종하늘도시는 당초 계획된 투자유치가 부진하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상대적으로 적었지만, 최근 20만평 규모의 쇼핑센터 투자유치 MOU가 인천시와 Triple Five Worldwide간에 체결되는 등 투자유치가 계속될 것으로 보여짐에 따라 하늘도시의 미래가치가 점점 더 부각되고 있다.

또한 7월말 입주예정인 동시분양 아파트에 대한 실수요자의 관심이 증대하고 있고, 이러한 시장의 관심이 반영되어 지난 5월 23일 입찰시행한 LH 아파트 단지내 상가의 분양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영종하늘도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

국민임대 아파트 단지내 상가 분양 성공

영종하늘도시내 A5, A29 블럭 국민임대 단지내 상가는 지난 5월 23일 입찰을 통해 최고 낙찰률 312%, 평균 낙착률 161% 으로서 전체 14호 중 12호가 낙찰되는 우수한 성적을 보였으며, 이는 국민임대단지라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단지내 상권의 확실한 보장이라는 메리트와 하늘도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될 수 있다. 유찰된 잔여 2호에 대하여는 6월 11일부터 수의계약에 들어갈 예정으로 최근의 높은 관심을 고려했을 때는 무난하게 잔여 상가가 분양될 것으로 예상된다.

영종하늘도시는 19,316천㎡(584만평) 규모에 5만1천세대가 입주하는 대규모 단지로서 청정해안과 연접한 수변공원 및 아름다운 조경·녹지시설이 어우러진 쾌적한 주거환경과 인천과학고 및 인천국제고 등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고 있으며 특히 인천공항에 인접하여 인천공항고속도 및 인천대교 고속도로, 공항철도를 통하여 서울시내 및 인천시내로 20분~40분 이내로 접근할 수 우수한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신규 분양중인 중심상업용지, 인근 아파트 입주로 관심 증대

6월 4일부터 분양신청 접수 예정인 중심상업용지는 금년 7월말부터 8개 단지, 9천여세대가 입주하는 입주구역에 인접한 황금상권에 위치하며, 공급면적은 796~1,253㎡로 중·소형이고 공급가격도 3.3㎡당 8백만원대로 저렴하다.

또한 5년 무이자라는 공급조건에 선납할인을 적용한다면 7백만원 중반대에 용지를 공급받을 수 있기에 관심이 증폭되는 매물일 수 밖에 없다.

신도시 건설 초기 주민입주와 상가 등 편익시설 설치의 시간차이는 어느정도 피할 수 없는 현상이며, 따라서 하늘도시와 같은 대단위 택지지구의 경우 향후 배후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측되므로 입주초기 상가시설 설치를 통한 선점 효과를 노려볼 만하다. 또한 상업용지의 경우 입찰방식에 의한 분양이므로 입주초기는 경쟁이 약하여 저렴한 가격에 토지를 분양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실제 건축시 최고층수가 아닌 적정층수로 건축한다면 리스크 관리를 통한 충분한 수익이 보장될 수 있다.

구읍뱃터 인근 상업용지, 하늘도시 활성화 견인차 기대

영종하늘도시 동쪽편의 구읍뱃터 부지는 바다와 인접해 있어 어시장이 조성될 예정인 곳으로 회센터 및 숙박시설이 주목받고 있는 곳인데 최근 분양한 상업용지 2필지가 매각되었고 매수자가 계약 후 바로 회센터를 건축하여 분양할 계획으로 있는 등 구읍뱃터 인근에 분양한 상업용지는 하늘도시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진다.

상업용지 등 분양신청 및 매물 정보 확인

영종하늘도시의 토지 분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LH 청라영종사업본부 영종사업단 보상판매부(032-745-4137)나 LH 토지청약시스템(http://buy.l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lh.or.kr

연락처

한국토지주택공사
홍보팀
031-738-7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