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HRD 6월호 발행…‘ASTD 2012 ICE’ 트렌드 제시

- ASTD 2012 ICE 이슈 분석 및 시사점 담아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2-05-31 14:50
서울--(뉴스와이어)--HRD 전문매체인 <월간HRD>는 이번 6월호에서 지난 달 열린 ASTD 2012 ICE에서 논의된 올해 글로벌 HRD 이슈를 포착했다.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에서 1990년에 창간하여 올해 22주년을 맞은 국내 유일의 인재육성전문지이자 HRD 전문매체인 <월간HRD> 2012년 6월호가 발행됐다.

ASTD 2012 ICE는 ‘Learning Something New, Perform Something Extraordinary(새로운 것을 학습하여 초고성과를 창출하자)’는 슬로건 아래 미국 덴버에서 지난 5월 6일부터 9일까지 9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미국 참가자를 제외한 타 국가 참가자 중 한국은 384명이 참가해 올해도 어김없이 가장 높은 참가자 수를 기록했다. 이에 <월간HRD>는 2012년 ASTD ICE를 통한 트렌드 동향과 시사이슈를 살펴보고, 우리나라 HRD의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이병철, 정주영, 최종현, 박태준 등 한 시절을 호령했던 위대한 기업인들의 시대가 가고, 경영과정에서의 수치적 지표로서만 평가받는 CEO들의 시대가 진행 중이다. 이에 대해 SK네트웍스 이창규 사장은 사장은 “인생을 통해서 여러 경험을 하고, 그걸 이동할 수 있는 트랙을 만들고, 그 트랙이 운영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COVER STORY’에서는 각계각층으로부터 ’멘토 CEO’로 평가받는 SK네트웍스 이창규 사장의 인재육성 전략을 담았다.

이어 공병호 경영연구소 소장의 자기경영비법을 ‘FOCUS’에서 조명했으며, ‘EDUCATION LEADER’에서는 교육과학기술부 평생직업교육관 김영철 국장으로부터 신(新) 고졸시대를 맞아 평생직업교육에 대한 정책 방향을 들었다.

HRD PRACTICE는 듀폰의 핵심가치 경영 사례를 담았다. 듀폰은 210년 간 변함없이 지켜온 핵심가치와 핵심가치 경영을 위한 노력으로 세계 일류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오고 있다.

<월간HRD>는 지난호부터 인재육성 및 인재확보를 위한 대학교와 기업의 사례를 각각 제시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우리아비바생명의 인재상과 인사제도를 제시하고, 한양대학교 취업정보센터의 특화된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인재육성 목표를 다룸으로써 기업과 대학교의 인재육성 프로젝트를 연계했다.

한편,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정용준 원장, 기쁨세상 이상헌 회장, 올림푸스한국 홍승갑 이사 등의 인터뷰 기사와 연세직업전문학교, 이룸(LG패션)연수원의 탐방기사, 다수의 HRD Strategy, HRD Tactics를 담았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 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 △인재 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 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인적 자원 개발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이다. 현재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 아카데미 운영 △전문 강사와 HRD 전문가 양성 및 자격 인증 △도심형 연수 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김보석 기자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