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스와 훅이 감소하는 ‘폴라라’ 골프볼
골프는 여러 가지 스포츠 중 인체공학적으로 가장 어려운 스포츠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다. 조그마한 볼을 쳐서 500야드 멀리에 있는 골프공보다 조금 더 큰 홀에다가 넣는 게 어디 마음먹은 대로 쉽겠는가? 폴라라는 골프를 오락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골프볼을 만들었다.
스스로 방향을 수정하는 볼로 특허획득
슬라이스를 방지하는 자가방향수정 테크놀로지의 비밀은 딤플에 있다. 폴라라 골프볼은 적도부근(볼을 지구로 생각했을 때)에는 얕은, 양극에는 깊은 딤플을 가지고 있다. 폴라라의 독특한 딤플패턴은 비대칭 관성모멘트를 만들어낸다. 적도와 적도부근의 딤플수를 줄여 볼의 무게배분이 비대칭이 되고 볼 양극을 잇는 축과 진행방향 사이의 관성모멘트의 차이가 볼의 양극을 잇는 중심회전축을 만든다. 이 회전축은 다른 모든 회전축에 우선하여 작용함으로 볼은 항상 양극을 잇는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려는 성질이 생긴다. 이 회전축이 중심을 잡아 줌으로 훅과 슬라이스를 줄여주게 된다. 폴라라는 훅과 슬라이스를 50%나 줄일 수 있는 딤플패턴으로 1974년 6월 25일 특허(US2011/0269576 A1, US 2011/0269577 A1)를 획득했다.
테스트 결과 폴라라가 방향성 가장 우수
첨부한(표)는 폴라라가 진행한 가장 최근 테스트중의 하나이다. 로봇의 스윙스피드는 95마일, 슬라이스 스윙으로 설정해 3가지 볼을 테스트했다. 결과는 극적이며 분명했다. 2개 경쟁사의 볼들은 파란색과 노란색이며 최대 80피트(24.4M) 오른쪽으로 슬라이스가 발생했다. 폴라라의 XD볼은 빨간색이며 슬라이스가 42피트(12.8M) 밖에 생기지 않았다.
슬라이스, 훅에서 해방되자
얼마 전 ‘로스앤젤레스 타임스’에는 골프에 대해 다음과 같은 흥미로운 기사가 실렸다. “골프는 좌절을 주는 경기다.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고 결혼까지 파탄시킨다. 만약 똑바로 날아가는 볼이 있다면 장수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이혼율을 줄이고 정신건강에 이바지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폴라라야말로 어떤 의사나 결혼상담사, 정신과 약보다 효과가 있으리라 기대된다” 이제 폴라라 골프볼로 슬라이스와 훅에서 해방되자!
문의 : 오리엔트골프 02-582-5787
오리엔트골프 개요
1996년 설립된 (주)오리엔트골프는 120년 전통 야마하의 명품 골프클럽의 한국 수입 판매사로 현재 야마하골프, 시모어퍼터, 레디우스퍼터, 폴라라골프공,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골프까지 골프 용품의 수입과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골프용품 종합 판매업체입니다. 특히 오프라인에서는 '최선의 고객만족은 품질'이라는 모토 아래 3년 전 골프업계 최초로 상품을 판매 하는 순간 유통정보가 실시간으로 본사에 통보되어 매장과 재고관리가 가능한 POS(Point of sales management)를 매장에 도입해 골프클럽업계에 새로운 경영혁신을 이루어 냈습니다. 오리엔트골프에서는 이러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온라인에서도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명품 브랜드 이미지, 그리고 소비자들이 믿고 살 수 있는 가격의 공정성까지 확립한 우수한 기업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웹사이트: http://www.orientgolf.co.kr
연락처
오리엔트골프
AD&PR팀
김정은 과장
02-582-5787, 010-5221-36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