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협회, 고졸인재 채용박람회 개최

뉴스 제공
벤처기업협회
2012-06-01 10:12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중견벤처기업 및 신기술보유 벤처기업 등 60여 우수벤처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2012년 특성화고 전문인력 채용박람회”를 통해 고졸 인재채용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벤처기업 공동채용·훈련사업의 일환으로, 6월 13일(수) 서울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이 주최하고 (사)벤처기업협회(회장 황철주/남민우)가 주관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주성엔지니어링, 다산네트웍스와 같은 글로벌 중견벤처기업과 더불어 코스닥에서 두각을 보이는 피제이전자와 같은 코스닥기업, 시장에서 주목받는 티켓몬스터 등60여개 우수벤처기업이 참여해 고졸인재 4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금번 박람회는 사전에 참여기업의 세부 채용정보를 미리 학교에 전달해 참여예정 학생이 기업의 세부정보를 파악 후 본인이 면접을 희망하는 기업을 3개까지 선택하여 박람회 당일 면접을 보는 ‘사전매칭’시스템을 도입해 취업 성공률을 높이는 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아울러 당일 방문 구직자를 위해 이력서 클리닉,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및 인화, 직업선호도 검사, 업직종 컨설팅, 면접코디 등도 함께 운영해 고졸인재의 성공 취업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채용된 인원에게는 직장 조기적응을 위해 4박 5일간의 “신입사원 역량강화 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이번 특성화고 전문인력 채용박람회”는 지난 해 도입되어 학교와 기업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던 사전매칭 시스템의 활용과 우수벤처기업 60여개사를 선정해 진행하는 만큼 실질적인 채용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특성화고 전문인력 채용박람회는 특성화고 뿐 아니라 마이스터고, 인문계고 등 벤처기업에 입사를 희망하는 고졸인재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신청관련 자세한 사항은 벤처기업협회 채용지원팀(☎02-890-0642~3)에 확인 할 수 있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채용지원팀
임경준 과장
02-890-06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