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 열풍, 도시의 얼굴을 바꾸다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울산광역시에 있는 세진중공업에서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울산 온산초등학교에 교과연계 스마트 전자도서관 ‘웹스토리’를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울산지역의 다른 기업에서도 봇물처럼 교육기부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번에는 울산지역에 있는 코스모화학과 고려아연에서 울산의 덕신초등학교에 교과연계 스마트 전자도서관을 교육기부 하였고, 농소농협에서도 농소초등학교의 일부 학생들에게 교과연계 스마트 전자도서관 ‘웹스토리’를 기부해 보다 많은 울산 지역의 학생들이 독서교육과 독서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되었다. 농소농협은 시범적으로 일부학생들에게 제공해보고 반응이 좋을 경우 더욱 많은 지원을 하고자 한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이러한 지역의 분위기는 더 많은 기업들의 사회공헌사업 활동에 불씨를 당기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며, 더욱 많은 학생들의 교육적으로 균등한 수혜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는 아주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아직도 아쉬운 것은 이렇게 일부지역에서만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히 이루어질 것이 아니라 더욱 많은 기업에서 지역의 학생들에게 교육적인 기부와 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사실이다.

학생들에게 이러한 기부나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지역의 교육수준도 올라갈 뿐만 아니라 인구유입에도 도움이 되고, 결국 살기 좋은 지역으로 알려져 타 도시에 비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이렇게 지원을 받으며 성장한 학생들은 다시 지역의 발전을 위해 일하는 원동력이자 자원으로 성장하게 되는 것이다.

이번 울산지역의 이러한 사례를 기점으로 전국적인 사회공헌사업의 붐이 일기를 바라며 특히 학생들에게 가장 절실하고 필요한 교육적 콘텐츠 지원이 활발히 이루어져 독서로 교육수준이 높은 나라, 학생들의 미래를 생각하는 기업들이 많은 대한민국이 건설되길 바란다.

이루미스쿨 개요
(주)이루미스쿨은 국내에서 최초로 독서교육관련 벤처기업으로서 독서능력의 개발을 통하여 학생 및 학부모의 독서문화를 건전하게 증진시킴을 목적으로 함은 물론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신속, 정확히 습득하도록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정보처리능력과 시대적 요구인 논술력의 증진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사회공익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주)이루미스쿨은 국민 개개인의 독서능력 향상이라는 목표 하에 장르별 독서능력 및 집중력 향상 소프트웨어 개발, 교재 개발, 교구 개발, 교육시스템 개발, 온라인 시스템 등을 개발하는 독서능력개발 중심의 회사입니다. 국내최초로 on/off 라인이 가능한 독서능력개발 관련 교육&관리용 프로그램(홈 트레이닝 시스템)을 기획 및 개발 완료 했으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독서능력개발 교육에 필요한 교재와 교구, 교육 시스템 등을 꾸준히 개발하고, 교육 설비 시스템 및 교육 Know-How에 대한 서비스를 가장 일선에서 공급하고 있습니다.

웹스토리: http://www.webstory.or.kr

웹사이트: http://www.irumi.net

연락처

(주)이루미 스쿨
02-403-8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