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제4기 글로벌기후변화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2012-06-04 12:3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4일 스탠다드차타드 제일빌딩에서 ‘제4기 글로벌 기후변화 홍보대사(Young Climate Change Ambassador, 이후 YCCA)’의 발대식을 열었다. YCCA는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와 주한영국문화원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2012년 4기 YCCA로 선발된 36명의 대학생은 기후변화 홍보대사로서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에는 그린디자인으로 환경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민대학교 윤호섭 교수를 초청, 환경에 대한 진정한 문제의식과 바람직한 활동 방향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스탠다드차타드 금융지주의 박종훈 전무와 주한영국문화원의 롤란드 데이비스 원장이 참석, 4기 YCCA의 탄생을 축하했다.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36명을 모집한 YCCA 4기에는 총 100여팀 150여명이 지원, 약 4: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YCCA 4기는 1차 중고생 환경교육 프로젝트 제안서 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 및 심층 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발대식을 마친 YCCA는 내년 초까지 다양한 환경 관련 활동을 전개한다. 기후변화 및 환경에 대한 각계각층 전문가들의 교육과 적극적인 홍보활동은 물론, 전국의 중·고교에서 기후변화와 환경 교육을 제공하는 국제 수업교류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활동을 완수한 팀에게는 주한영국문화원과 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가 인증하는 활동증명서를 발급되고, 환경교육 우수팀을 선발해 시상 및 글로벌 기후변화 원정대를 구성, 해외 교류의 기회를 제공한다.

YCCA는 주한영국문화원과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가 운영하고 있는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으로, 2009년부터 대학생이 주축이 되어 기후변화 방지 및 환경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해왔다.

주한영국문화원 롤란드 데이비스 원장은 “지난 3년 동안 청년 환경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인 YCCA를 통해, 총 89명의 환경리더가 양성되었고, 전국 800여명의 중고생들에게 기후변화와 환경에 대한 인식제고의 구심점 역할을 했다.”며 “이번에 출범한 4기 YCCA도 신선한 아이디어와 뜨거운 열정으로 좋은 성과를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YCCA 출범의 소감을 밝혔다.

3년째 YCCA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대내외홍보본부 박종훈 전무는 “YCCA 활동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는 것은 한국 사회에 대한 헌신 의지를 담은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을 실현해 나가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올 한해도 YCCA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교 및 지역사회가 환경인식 개선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김소연 과장
02-3700-59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