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국내기업의 개발도상국 진출 지원 기반 마련

뉴스 제공
한국산업은행
2012-06-04 13:19
서울--(뉴스와이어)--KDB산업은행은 4일 세계은행 산하 국제투자보증기구(MIGA)와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MIGA는 세계은행그룹 소속 국제기구로서, 개발도상국의 정치적 위험에 대하여 투자자 앞 보증보험을 제공함으로써 개발도상국에 대한 외국인직접투자(FDI)를 촉진하여 경제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금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양 기관은 개발도상국 내 잠재 프로젝트 발굴 및 사업개발을 위한 공동 노력을 기울이게 되며, 기술지원, 연수 등 다양한 형태의 업무협력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MIGA의 국제적 신인도와 산업은행의 프로젝트파인낸스 등 개발금융노하우를 접목시켜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을 도모하는 동시에, 국내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도 지렛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DB산업은행 김한철 수석부행장은 “최근 국내기업들의 개발도상국에 대한 진출이 크게 늘어나는 반면, 해당 국가들의 정치적 위험에 대한 부담으로 금융조달에 많은 애로가 있었으나,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그 동안 국내 수출신용기관에 국한되었던 보증제공처를 다변화함으로써,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대상국 확대와 다양한 금융수요 충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db.co.kr

연락처

KDB산업은행
공보팀
02-787-6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