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DataMan 300고정형 바코드 리더기에 자동 초점 기능 추가

뉴스 제공
코그넥스
2012-06-05 08:26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고 수준의 머신 비전 시스템 납품 업체인 Cognex Corporation(NASDAQ: CGNX)은 DataMan® 300 시리즈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에 리퀴드 렌즈 광학 기술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이 리퀴드 렌즈 액세서리로 DataMan 300 판독 장비를 고정 초점에서 자동 초점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다. 리퀴드 렌즈 가변 자동 초점 기술은 보다 큰 심도가 필요하거나 제품 변경 시 재초점 설정이 필요한 응용 분야에 이상적이다.

ID 제품 담당 부사장 겸 사업부 매니저인 Carl Gerst는 “리퀴드 렌즈는 DataMan 300 시리즈 ID 판독 장비에 추가된 매우 강력한 기능입니다. 자동 초점 기능은 그냥 단추 하나를 누르는 정도만으로 다양한 작동 거리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DataMan 300 지능형 튜닝 기능은 통합형 조명에 대한 최적 설정을 자동으로 설정하고 각 응용 분야에 대한 자동 광학 기술을 선택한다. 이 튜닝 과정에서는 바코드 판독 장치가 1D 및 2D, 직접 부품 표시(DPM)에 대해 최고 수준의 판독률을 달성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또한 이 리퀴드 렌즈는 판독 장비를 조작하지 않고 소프트웨어나 시리얼 명령을 통해서 조정할 수도 있다.

프레젠테이션 판독, 하물 스캐닝, 소형 패키지 분류 분야 등에 대해 리퀴드 렌즈를 동적으로 광학 전체 초점 범위를 스캔하도록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넓은 작동 거리에 대해 바코드를 찾고 판독할 수 있다.

DataMan 300은 두 가지 모델로 공급된다. DataMan 300은 800x600 픽셀의 표준 해상도를 제공하고, DataMan 302는 1280x1024 픽셀의 고해상도 모델에 해당한다. DataMan 302는 종종 자동차 및 전자 산업에서 볼 수 있는 초소형 DPM 코드에 이상적이다.

DataMan 판독 장비는 가장 앞선 코드 판독 알고리듬을 활용한다. 1DMax+™는 다른 시스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코드 데이터 위치를 찾고 추출할 수 있는, 특허 출원 중인 Hotbars™ 기술을 이용한다. 2DMax+™ 알고리듬은 정적인 라인 및 고속 생산 라인 모두에서 손상되고 상태가 불량한 2D 코드를 탁월한 성능으로 판독할 수 있다.

DataMan 300용 리퀴드 렌즈 액세서리는 현재 판매 중이다. DataMan 300 고정형 ID 스캐너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cognex.com/3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그넥스 개요
코그넥스는 머신 비전 분야의 세계 선도 업체로 볼 수 있는 머신 비전 센서 및 시스템, 장비를 설계, 개발, 제조 및 시장에 공급합니다. 코그넥스 비전 시스템은 전세계 제조공장에서 다양한 아이템의 제조공정 자동화와 고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코그넥스는 1981년 설립되어 이후 50만대 이상의 머신 비전 시스템을 출하해 25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코그넥스는 미국 메사추세츠주 나틱에 위치한 본사 외에 북미 지역, 일본, 유럽 및 동남 아시아 등지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cognex.com

연락처

코그넥스 코리아
유지현 과장
02-539-90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