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빠른 여름, 아토피와 건선피부는 무엇으로 해결할까

뉴스 제공
사과나무홀딩스
2012-06-05 09:54
서울--(뉴스와이어)--바야흐로 본격적인 무더위가 생각보다 일찍 시작되었다. 6월을 맞이하면서 아토피를 겪는 아이나 부모님, 그리고 건선피부로 고생하는 특히나 젊은 직장인 및 대학생 여성들이 매우 민감해 질 수 밖에 없는 시기이다.

흔히 여름에는 비가 오고 습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아토피 증상이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다. 봄과 겨울의 건조한 날씨가 아토피를 악화 시킬 때도 있고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이 비춰지게 되고 살에 바로 쏘이게 되면서 땀이 나게 되고 염분과 습도가 함께 버무려 지면서 생각보다 아토피 증상이 시작되거나 심해지기 시작한다.

아토피와 건선피부의 증상은 비슷한 점도 있고 다른 점도 있지만 보통 가려움증이 동반 되는 것이 일맥 하는 경우가 많다. 비율적으로는 조사에 의하면 아토피 증상에서는 가려움증이 특히나 더 심하다고 나와 있기도 하다.

진물이 나오고 염증이 심해지고 염증을 참지 못해 짜거나 긁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스스로나 주변에서 보기에도 좋지는 않다. 여름에는 야외 활동이 많아지게 되면서 외출 시에는 반드시 천연으로 된 무자극제의 어린이 전용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무조건 적으로 얇은 긴팔을 입는 것이 좋다. 반팔로 다니는 것은 배탈 났는데 배꼽티를 입는 것과 다를 바가 없겠다.

여름철 땀은 피해갈 수가 없다. 그런데 땀이 천적이라 어떻게 해야 할까? 수시로 땀을 흘리게 되면 잦은 샤워보다는 깨끗한 물수건으로 닦아 주는 것이 좋고, 평소 땀 흡수가 잘 되는 면소재 옷을 입고 얇은 긴팔을 필히 입는다. 그리고 헹굼제를 되도록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차가운 수건을 준비하여 다니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이다.

샤워는 안할 수 없으니 수돗물을 정화할 때 사용되는 염소가 남아있는 잔류염소를 제거해 주어야 하고 비타민C 샤워기도 사용하면 좋다. 요즘에는 콜라겐이 유행하면서 먹기만 하는 콜라겐이 아니라 샤워 시에 바르는 콜라겐도 유명하다. 샤워기에서 나오는 콜라겐은 피부 재생 역할을 도우며 비타민C는 먹는 비타민이 있듯이 바르는 비타민으로 생각하면 좋을 듯하다.

무엇보다도 잔류염소를 무조건 제거해야 살에 닿을 때 자극을 없애주고 샤워 후에 따갑거나 간지럽지 않게 되어 2차 적인 긁음을 막을 수 있다.

35년 전통 물 연구 기업인, 주식회사 워터스에서 제작하고 공식특판판매사이자 (주)사과나무홀딩스의 자회사인 사과나무컴퍼니의 신사업부문으로 자리 잡고 있는 ‘사과나무워터스앤스파’는 최상의 제품으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아로마테라피샤워기’는 물론 물 연구 전문기업답게 약알칼리수 정수기도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홈페이지(www.appletreewaters.com)로 들어가면 제품을 만날 수 있으며, 여름철이 시작된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구입자들은 특별히 사은품이자 사용이 유용한 욕실 벽걸이 시계가 함께 익일 발송되어 자택이나 직장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다. 장착은 손쉽게 기존 샤워기와 동일한 표준 사이즈이므로 돌려서 끼워 맞춰 넣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참고로 여름철이니 만큼 해수욕과 물놀이를 즐기는 것을 조금 삼가하고 일광욕은 무조건 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으니 아토피나 건선피부가 좋아질 때까지는 여름철에는 습도를 잘 맞춰진 장소에서 무엇보다 편안한 마음과 인스턴트식품을 끊고 몸에 염소 성분이 어디서든 묻거나 섭취 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과나무컴퍼니 사과나무워터스앤스파 사업부문 송현석 본부장은 인터뷰에서 “질병은 마음에서 찾아오기도 하고, 질병 때문에 마음이 힘들어 지기도 한다”며, “그러나 마음으로 못 고칠 병이 없다고 하는 말처럼 마음가짐이 우선적으로 긍정적 마인드로 되었을 때, 먹는 음식이나 사용하는 샤워기나 그 모든 것들도 본인에게 유용하게 작용할 것이다”라고 일침 했다.

또한, “비누는 화학성분이 있으니 천연으로 만든 비누를 사용하거나 아니면 연수기능이 되는 ‘사과나무워터스앤스파’의 판매 야심작 ‘아로마테라피샤워기’를 통해서 비누 없이 샤워를 할 수 있도록 하고 머리 감을 경우에만 샴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피부에는 닿지 않도록 주의하길 당부한다”고 추가 설명을 남겨 주었다.

사과나무홀딩스 개요
사과나무홀딩스 플랫폼 컴퍼니스 그룹은 사과나무에듀케이션, 사과나무미디어플러스 영리회사와 사과나무컴패션월드, 사과나무미니스트리, 사과나무글로벌포럼, 사과나무사랑플러스 비영리단체를 운영하고 있다.

http://www.appletreewaters.com

웹사이트: http://www.appletreehds.com

연락처

사과나무컴퍼니
홍보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