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션, KT정보통신박물관 구현
인터넷 에이전시 이모션(대표 정주형, www.emotion.co.kr)은 KT(대표 이용경)가 오픈한 KT 정보통신박물관(museum.kt.co.kr)을 구축했다.
우리나라의 정보통신 역사와 통신서비스의 주역인 KT가 선보인 이번 정보통신박물관은 '체험'이라는 부분에 초점을 두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사이버박물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KT정보통신박물관은 정보통신 관련지식을 롤-플레잉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가상체험관', 교사들에게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지도안을 제공하는 `학습관' OVR을 통한 3D 기기 ‘전시관’ 등 다양한 인터넷 전시실을 갖추고 있다.
이모션은 각 전시실마다 게임, 플래쉬, 애니메이션과 일러스트레이션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도입해 실제 관람객이 방문한 것 같은 효과와 흥미를 유발하면서 우리나라 정보통신 역사와 통신서비스를 살펴볼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 정보통신기기 등에 대한 사진정보와 동영상을 제공하고, 필요한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역사관과 전시관도 마련해놓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한 이모션 한소영실장은 ‘KT 정보통신박물관은 그동안 1세대로 볼 수 있는 단순 전시용 박물관 사이트와 2세대로 볼 수 있는 오프라인 박물관 홍보와 자료 데이터베이스화를 넘어, 체험과 교육, 가치, 개인화 서비스를 담은 3세대 박물관 사이트로 구현됐다’고 의의를 밝혔다.
한편 KT는 이번 프로젝트가 도시에 집중된 박물관을 지방소도시와 농촌 등 전국 규모로 활용할 수 있게 한 계기가 되었으며, 전국 초등학교에서 정보통신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도록 해 사회 공헌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앞으로 이모션은 사이버박물관처럼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웹사이트 구축은 물론 모바일 관련기기와 디지털가전, 홈네트워크 등 차세대 미디어를 이용한 프로젝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관련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인력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모션 개요
인터넷 에이전시 이모션은 코스닥기업으로 기업의 웹사이트 구축 전반에 필요한 컨설팅과 솔루션 및 개발과 디자인, 온라인 마케팅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삼성, LG, 대우, SK텔레콤, KT, KTF, 국민은행, 외환은행, 기업은행, 수출입은행, 현대카드, 현대오일뱅크, 신영증권, 시세이도, 모토로라 등의 고객과 일본산요, 다음재팬 등 일본, 중국, 미국 등에도 수출하고 있는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에이전시입니다.
현재 한국관광포털사업을 포함한 한류사업과 게임제휴포털 사업에 진출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emotion.co.kr
연락처
이모션 홍보팀장 하선희 02-542-1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