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 외래강사 및 실습기관 간담회 열어

광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이국재, 이하 광주센터)에서는 6월 5일(화) 광주센터 직무교육 강의실에서 ‘12년 상반기 외래강사 및 실습기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 인재양성’을 목표로 열린 간담회에는 광주센터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을 담당하는 외래강사와 현장실습기관 관계자 40여명이 참석 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2년도 상반기 교육운영 평가 분석을 통해 직무교육 몰입 및 참여식 교육방법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과, 직무교육 후 사회복무요원의 현업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외래강사 및 현장실습기관 관계자들은 “사회복지 현장의 가장 낮은 곳에서 묵묵히 본연의 업무를 다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에게 2년이라는 값진 시간을 위한 초석을 직무교육을 통해 마련 하겠다”고 뜻을 모았다.

이날 간담회 행사에 대해 이국재 센터장은 “사회복무 제도시행 5년차를 맞이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 수행능력 향상과 함께 감동을 줄 수 있는 직무교육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외래강사 및 실습기관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os.khrd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광주센터
최정원
062-350-1106